「속도를 높이려면 내가 당신 몸속에 들어가 당신의 손발을 안에서 직접 조종하는 게 낫겠어요. 그래야 위급한상황에 보다 신속한 대처가 가능할 것 같아요.」

「아니, 그런 방식은 왠지 끌리지 않아요. 그냥 상황이전개되는 대로 한 발 한 발 앞으로 나아가고 선택하면서지켜보고 싶어요. 나는 지금도 여전히 자유 의지가 운명보다 강하다고 믿고 있어요.

게브가 겪을 굴곡과 시련을따라가며 지켜볼 생각이에요. 소설을 읽을 때랑 똑같아요. 곧장 결말로 가서 누가 범인인지, 해피엔드인지 아닌지 알면 재미없잖아요.」

죽는 것보다 더 고통스러운 것은 잊히는 거예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그들은 예기치 않은 상황이 발생할 때 선견지명을 가지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있는 한두 사람에게 결정권을 위임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된다.

만유인력의 법칙을 발견한 아이작 뉴턴에게 영감을준 것은 그의 얼굴에 떨어진 사과가 아니라 고양이 한 마리였다.

사과 이야기는 낙하 운동의 원리를 기억하기 쉽게 설명하기 위해 볼테르가 지어낸 것이었다.

「우리 뇌 속에 오케스트라 지휘자가 있다고 보면 돼요최면이 하는 일은 기존의 지휘자를 새 지휘자로 교체하라고 제안하는 거죠. 상대방이 받아들일 수 있는 여건을조성해서, 속는다는 느낌을 주지 않고 부드럽게 요구하는 거예요. 상대가 최면사를 충분히 신뢰해야 가능해요.

르네는 상대방과 똑같은 언어 사용 턴을 구사함으로써 무의식적인 동질감을 느끼게 만드는 신경 언어 프로그래밍의 기초 원리를 활용한다.

「그러는 당신은, 안 마셔요?」「의사는 자기가 처방하는 약을 복용하지 않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