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아빠가 - 읽으면 행복해지는 아빠의 편지
패트릭 코널리 지음, 박원근 옮김 / 김영사 / 200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1987년도에 출판됐다. (헉! 거의 20년이!!!)

어린시절 내가 굉장히 좋아한 책이 두권 있었는데

하나는 '초록반 아이들' 이고, 다른 하나는 바로 이 책이다.

유치원시절, 초등학교 저학년 시절에 아버지께서 선물해주신 책.

이 책은 '사랑하는 아빠가'라는 책 제목 그대로

한 아버지가 사랑하는 아들 둘에게 매일 쓴 쪽지이다.

 

작가(?)는 패트릭 코넬리라는 미국의 기자였다고 한다.

너무 바빠서 아이들이 아직 깨지 않았을 때 회사에 나가서

아이들이 잠든 후 집에 돌아오는 생활을 계속 했는데,

아이들이 8살 10살 되던 해부터

매일 사랑의 메모를 남기고 출근했다.

항상 잊고있지 않다는 애정의 표시로 남겼다는데

내용은 시, 유머, 따뜻한 격려, 충고, 철학등 다양한 내용으로 되어있다.

2년정도 이어지고있을 때

패트릭 코넬리는 심장발작으로 세상을 떠나게 됐고,

그 편지들을 추려서 이렇게 책으로 나오게 된것이다.

 

어릴 때 내가 이 책을 읽었던 이유는 이런 애틋한 부정이라던지

그런건 둘째였고, 일단 내용이었다.

재미있는 내용들과, 그림들(삽화도 패트릭이 직접 그렸다고,,)

그리고 정말 소소한 이야기들(성적, 외출, 등등)로 이루어진 이책이

너무 편안하고 즐거웠다.

 

나중에(초등학교 고학년쯤?) 패트릭 코널리가 심장발작으로 죽었고,

게다가 그가 그렇게 사랑을 쏟아부은 아들 두명(데이브,리치)가

친아들이 아니라 입양아라는 걸 알고나서

애틋한 부정을 더더욱 느꼈다지..

 

지금까지도 아끼는 책 목록에 있고, 지금도 즐겁게 읽고있으며

나중에 나의 아이들에게도 선물하고픈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