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에 먹으러 가자 먹으러 가자
까날 지음 / 니들북 / 2013년 10월
평점 :
품절


바다 건너... 심지어는 제주도 마저 가 본적이 없는 나로서, 세계각국의 '나라'와 '문화' 그리고

'음식'을 소개하는 이러한 책들은 분명 나에게 간접적인 체험을 하게 해줄 뿐 만이 아니라, 그

정보에 대한 대단한 호기심을 유발시켜준다.    그러나 그 중 일본의 문화는(특히 음식에 대

하여) 대체로 한국에서도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그다지 "가지 않아도 문제없이 않

겠어?" 라는 마음을 은근히 품고 있었느나, 이번에 손에 든 이 책은 그러한 나의 생각을 완전히

뒤엎어 버렸다.

 

솔직히 일본 문화와 먹거리를 소재로 한 책들은 '여행 안내서'를 비롯해서, 의외로 풍부하다 못

해 '넘쳐난다'고 보아도 무방하다.   그러나 이 책은 '일본 만화와 오락적 성격의 책'등을 전문적

으로 출판하는 것으로 유명한, 대원 씨아이 쪽에서 출판한 덕분인지는 모르겠지만, 전체적으로

아기자기 할 뿐 만이 아니라, 읽기에 지루함이 없는 것이 느껴진다.      이에 개인적으로

본인은 이 까날의 '일본에 먹으로 가자' 시리즈를 홋카이도에 이어 2번째로 접하고 있는데, 특히

지금 소개하는 '오사카에 먹으로 가자' 는 과거 2008년에 출판된 책의 개정판으로서, 분명 전작

에 비해서 더욱 더 현대화 되고, 또 내용면에서도 강화되었을 것이 분명하다.      그러나 그보다

더욱 더 매력적인 것은 아마도 '현역 리뷰어'의 생생한 감상과 정보가 살아있는 본문의 내용!  

내가 지금 당장 행을 떠나도, 나를 그 장소, 그 가게에 그대로 데려다 줄 싱싱한 정보

는 그 분명 그 어느 것보다 중요하고 또 중요한 것이다.

 

 

이제 매력에 대한 예찬은 각설하고, 어디 한번 책의 본문을 들여다 보자...' 홋카이도'와 '오사카

' 이렇게 두개의 지방의 먹을거리를 들여다 본 결과, 나는 개인적으로 오사카의 음식에 손을 들

어주고 싶다.     분명 이 책은 한국에서는 접하지 못할, 신선한 초밥 등 일본의 느낌이 물씬 풍기

는 다양한 먹거리들이 다양하다.     그러나 책장을 넘길수록 나의 여행욕구를 자극하는 것은 분

명 튀김, 우동, 장어덮밥 등등 한국에서 한번쯤 맛보았을 것들에 집중된다.      때문에 신선한 해

산물이 유명한 홋카이도 보다 다양한 맛을 추구하는 오사카.간사이의 음식평에 더욱 시선이 가

는것은 오히려 당연한 것인가?     달콤한 디저트보다, 짭짤한 맛의 후식을, 깔끔하고 아기자기

한 맛 보다는 진하고 입안가득 맛이 우러나는 맛을 선호하는 나... 아마도 나는 입맛 면에서는 천

생 한국인 인 모양이다.  (그 덕분에 여행에 대한 식비는 상당히 저렴해질 것 같다.)  

 

그렇기에 이번 오사카 편에서 체크한 음식들은  '비프' '야키토리' '롤 캐피지' 오코노미야키' '돈

까스'등의 고기요리들!!  오랜만에 육즙에 풍부한 일본의 요리들에 나의 마음마저 넉넉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