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국의 공(空)산당선언
고성국 지음 / 지우출판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들어 심각해지는 혐오의 확산 이에 대한민국의 정치의 모습 또한 단순한 좌. 우파의 진형논리를 떠나 서로의 가치관을 증명하기 위해서 '상대를 깎아내리는 것'에 더욱 몰두하는 것 같아, 그다지 긍정적인 생각이 들지 않는다. 예를들어 현대에 이르러 자유로운 (허나 때때로 아마추어인)언론의 등장은 도리어 정치의 극단적인 분열을 불러왔다. 그야말로 '서로 보고 싶은 것 만을 보여주는 매체'의 등장은 단순한 정치적 주장 또한 돈이 된다는 사실을 증명했고, 심지어 '후원'을 위한 행동을 통해 민주주의 정치에 어느정도 강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 보여진 이상, 이제 더이상 과거의 방법과 인식 등을 통하여 정치의 속성을 이해한다는 것은 어려울 것이다. 라는 것이 나의 개인적인 생각이기도하다.

각설하고 이 책이 등장한 이유를 생각해보면, 먼저 새롭게 우파적 '정권 교체'가 일어난 최근의 정치를 생각해 보아야 한다. 과거 탄핵되어진 (박근혜) 대통령 이후, 국민에 의해 선출된 문제인 대통령이 행했던 (새로운)국정과 정치의 모습은 적어도 저자의 가치관에 따르자면 현 대통령이 어째서 오늘날과 같은 행보를 보이는지 조금이라도 이해 할 수 있을 것 같다. 흔히 종북좌파 라는 한반도의 특수한 정치적 해석(또는 주장)은 자유 민주주의와 무한 경쟁의 시대를 주장하는 우파적 성향의 가치관과 정말로 강력하게 대립하기 때문이다.

2022년 3.9대선은 심판 선거였고, 분노 선거였다. (...) 대통령 윤석열이 종북 좌파 세력과 제대로 싸움도 하지 않고, 그가 하는 말이 자유 우파 국민들이 듣고 싶어 하는 말과 다르고, (...) 국민적 기대가 충족되지 못하면 그때는 (...) 위기가 찾아올 거라고 예측 할 수 있다.

138쪽

결국 오롯이 우파적 가치를 주장하기 위한 이 책은 과거 좌파적 정부에 의해 진행되어진 많은 국정 과제와 평가에 대한 부정적인 주장에 더하여, 곧이어 이 새로운 우파 정부에 추진력을 더하기 위하여 필요한 '정치적 지지와 행동'을 주문하기 위해 지어진듯 하다. 그러나 현재 윤석열 정부의 여러 행보를 바라보며 많은 언론들이 우려하는 것, 또는 현재 지지율이 매우 저조하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어쩌면 하나의 진형의 강한 지지를 위한 '독불장군'의 모습이 정말로 해당 정부에 이익이 될 수 있는가?에 대하여 나름 '중도'의 성향을 지니고 있는 나로서는 오롯이 이 책에 기록되어 있는 '국가가 나아갈 길'에 대하여 자그마한 의문과 껄끄러움을 느끼고 있다.

저자는 지금 대통령이 강한 국정을 이어가기를 바란다. 그리고 그러기 위한 실질적 방법론으로서 이후 있을 총선에서의 우파의 압도적인 승리가 필요하다고 한다. 허나 정말로 대한민국에 좌파적 개념은 깨끗이 씻어내야 할 불필요한 가치인가? 정말로 대한민국의 좌파는 북한의 정권을 위한 하수인이자 대한민국의 미래를 퇴보시키는 존재인가? 그리고 무엇보다. 하나의 가치만을 위한 저자의 아집은 미래의 안정과 번영을 약속하는 참된 주장이 될 수 있을까? 이에 이 책을 접할 많은 '유권자' 들은 그 나름의 주장을 더해 스스로의 선택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경력이나 계파 같은 기존의 정치 문법을 과감히 해체하고, 남에게 뺏기지 않을 자기만의 문법을 만들어야 한다. (...) 자유 우파 국민의 주류적 흐름과 함께 가는 정치 문법이어야 한다.

122쪽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ㄹㄹㄹ 2023-06-29 12: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진형이 아니라 진영이고
대한민국의 좌파는 북한의 하수인이자
나라를 좀 먹는 기생충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님
나름 중도? 정말 한국정치를 알면 중도란게 가능한가?
참고로 윤석열이도 국힘도 보수우파도 아닌
그냥 전부 다 좌파들임.
빨갱이 덜 빨간놈 그차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