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마시는 여자 - 스무살 그대로 33茶
조은아 지음 / 네시간 / 2011년 1월
평점 :
품절


 

내가 '차'라는 것을 마시게 된 첫 계기는 건강을 위해서나, 다른사람과의 교류에 의한 것에서

출발한 것이 아니라, '서적' 즉 책에 등장하는 등장인물들이 차를 즐겨마시는 것을 동경하고

또 그것을 따라 덩달아 마심으로서 시작되었다.       이렇듯 소설에 등장하는 인물이나,

개인적으로 존경하거나 호의적인 사람들의 '차 마시는 법'을 대책없이 따라한 결과, 나는

어느정도 나의 입맛에 맞는 차마시는 법을 스스로 정리 할 수 있었다.      하지만 그 방법의

일부가 (TV같은 방송에서) 몸에 상당히 나쁜 결과를 불러 올 수 있다는 경고를 받는 바람에,

나의 차 마시는 방법은 그에 비례해서 상당하게 줄어들었고, 어느덧 내가 즐기는 차 라는

것은 대중적으로 여느 사람들이 흔히 마시는 방법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하게 되어 버렸다.

 

그러나 이렇게 글을 쓰고 보니, 흔히 마시는 법을 떠난 '특이하게 개성적으로 먹는 법이란

무엇인가?' 하는 궁금증이 생긴다.      원래 차라는 것은 더운물에 우려먹거나, 찬물에

우려먹는 방법..이러한 2가지 방법에 속박되는 물건이 아니던가?  거기서 개성적인 요소를

부여해 보았자, 맛을 더하는 첨가물을 넣는 방법만이 떠오를 뿐이다..

 

그러나 이 책 '차 마시는 여자'는 중국홍차를 전문적으로 공부한 전문가로서, 역시 중국차에

대한 다채로운 맛과 효능을 설명하고, 또 차를 다양하게 즐기는 방법을 나열하고 있다.      

특히 내가 이 책에서 깊은 인상을 받은것은 차를 단순히 우린 물을 마시는 것에서 더 나아가,

커피에 향과 맛을 더하는 부속적인 재료로 활용하거나, 사이다 같은 몸에 좋지 않은 음료를

차를 이용해서 '맛있는 갈증 해소음료'로 탈바꿈시킨 저자의 '창의성'이었다.

(이로서 당당히 사이다를 사 마실수 있다는 못된 생각도 ^.^) 

 

그러나 아무리 내용이 좋아도 그 정보를 올바르게 활용하지 못한다면, 그 정보는 그야말로

반쪽의 가치도 발하지 못하는 정보가 되기 십상이다.       이 책도 물론 좋은 차를 마시는

정보가 가득 들어있는 좋은 책이기는 하지만, 그 영역이 '중국차'라는 좁은 의미에 해당하는

정보이기에..  변질된 '홍차파'에 해당하는 나로서는 접해보지도.. 맛보지도 못한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기에.. 말그대로 조금 꺼림직한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그것은 어디까지나

보수적인 나의 생각일 뿐..  보수적이지 않은 다른 사람들에게는 그야말로 모험심을 자극하고,

또 맛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입문서로서, 그 역활에 충실한 역활을 해줄 것이 분명해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