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이탈리아 - 로마 Ι 베네치아 Ι 밀라노 Ι 피렌체 Ι 나폴리, 2024-2025 최신개정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정숙영 지음 / 길벗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롯이 먹고 살기 위해서! (나름) 부자유스러운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의 입장에 선 '나'는 최근 여행 유튜버들이 만들어내는 여러 영상을 통해 '자유 여행'에 대한 욕구를 해소하고 있다. 그러나 언젠가 나에게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을때... 과연 나는 스스로가 원하는 형태의 경험을 할 수 있을까? 하는 막연한 두려움과 현실적인 걱정이 때때로 여행에 대한 기대감보다 더 크게 다가오는 것이 사실이다.

예를 들어 여행 계획이 이미 짜여져 있는 패키지여행은 위와 같은 걱정을 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그러나 같은 목적을 가진 동료를 모아 낮선 장소에 서서 스스로의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그 나름의 지식이 필수적이다. 실제로 국내 여행 또한 계획과 함께, 어느 교통편을 이용해야 하는가? 박물관이나 체험관 등이 쉬는 날은 언제인가? 아니면 때때로 그 장소에서 지역축제나 이벤트를 기대할 수 있는가에 대한 나름의 정보 수집은 분명 이후 여행을 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된다.


여행 가이드는 언제나 최신의 것을 접하는 것이 좋다. 교통편 등의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더구나 사용하는 언어와 문화가 다른 다른나라에 대한 정보는 과연 어떻게 조사해야 할까? 물론 이 책의 주제인 이탈리아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의 나라이다. 그러나 내가 고대 로마에서 현대까지의 역사와 그곳에 어떠한 문화재와 관광지가 있는가를 이미 알고 있다해도 정작 스스로 그곳으로 가서 마주하기까지의 과정은 단순한 지식의 영역이 아닌 현실의 문제이다.

때문에 이 책은 그러한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서 유용한 보조 역활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 괜히 년도에 따라 최신판을 내고 있는 것이 아니다. 책 속의 이탈리아 또한 사람이 살아가고 또 변화하는 장소이기에, 관광지라는 다양한 장소에 있는 음식점, 가게, 가격, 연락처, 최근 유행하는 기념품이나 문화에 대한 정보까지... 이에 2024년 이탈리아를 여행하기를 소망하고 계획하고 있다면, 나름 유튜브와 컴퓨터 블로그를 검색하기보다 서점에 들러 이와 같은 여행 가이드북을 접해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