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이탈리아 This is Italia (2023년 최신판) 디스 이즈 여행 가이드북
전혜진.윤도영.박기남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유럽, 특히 이탈리아는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선망하는 여행지라는 명성을 지니고 있다. 물론 이는 유럽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보다 볼 것을 중시한 나머지, 나름 나라 각각의 오랜 역사와 특징을 접할 수 있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 이에 적어도 이미 계획이 짜여져 있는 패키지가 아닌 (나름) 자유로운 여행을 즐기려 할때 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가 있다면, 나는 그 해답을 나름 위의 '핸드북'이라고 여긴다.

실제로 이탈리아 여행을 계획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디를 가야 하는가?' 도 있지만 '어떻게 자리잡아야 하는가' 에 대한 것도 매우 중요한 것이라 본다. 때문에 이미 관광지로서 명성을 얻은 많은 장소에 대한 부분과는 달리, 최근에는 어떠한 숙소를 잡아야 하는가, 또는 관광객을 위한 교통비, 환전, 치안 등의 환경은 어떠한지에 대한 현장의 정보를 접하는데, 이 테라 출판사는 2023년 최신의 정보를 수록하는데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한다.




여행을 위한 책은 보다 타국의 현실(정보)을 잘 전달해야 한다실제로 여행자 스스로가 현장을 마주해야 하기때문에, 보다 최신의 정보를 익히고 있으면 그만큼 유리한 점도 많을 것이다. 예를 들어 예산을 짜는데도, 어느 코스를 이동하는 경로도, 심지어 최근 어떠한 관광지가 휴관인지 아닌지에 대해서도 미리 대비를 해놓으면, 실패할 가능성도 적어진다. 각설하고 이탈리아는 과거 로마제국의 흔적과, 중세 근대의 여러 흔적이 매우 다양하게 남아 있는 매력적인 곳이다. 이에 나 스스로도 그 역사와 이미지를 통해 여행을 꿈꾸는 사람이지는 하나, 정작 그것을 실행했을때... 적어도 동경과 지식외의 현실을 극복할 수 있을까? 그리고 그 현실을 극복하는데 이 책이 얼마만큼 도움이 될 수 있을까? 를 생각하며 이 책을 마주하니 그 나름의 길에 눈에 보이는 것 같았다.
언젠가 나도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타인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간편할 수 있으나, 그럼에도 나의 동경과 로망을 오롯이 맛볼 기회를 맞이하고 싶은 마음이 앞선다면... 나는 자유여행을 위해 마주해야 하는 다양한 복병과 난관을 감당할 또 다른 지식을 쌓을 준비가 되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