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엔 무슨 영화를 볼까?> 6월 4주

어른들은 아이들이 아직 모르는 게 많다며 무시받기 일쑤입니다. 그들이 사건을 신고해도 웃어넘기거나 아이들은 골치덩어리라는 선입견에 빠져 아이들의 말을 넘겨듣죠. 하지만 영화 속 아이들의 모습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은 사건을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감당하며 어른들은 도저히 풀지 못하는 사건 또한 풀기 때문입니다.

 

1. 슈퍼 에이트 (Super 8, 2011)

감독: J.J. 에이브람스
출연배우: 조엘 코트니(조 램), 카일 챈들러(잭슨 램), 엘르 패닝(앨리스 데인나드)
시놉시스: 1979년, 기차 플랫폼 부근에서 슈퍼 8mm 카메라로 영화를 촬영하던 6명의 아이들은 열차를 향해 전속력으로 돌진해가는 의문의 트럭을 발견한다. 순식간에 벌어진 끔찍한 열차 탈선 사고로 현장은 초토화가 되고, 아이들은 자신들이 우연히 목격한 모든 것을 비밀에 부치기로 한다. 하지만 그 날 이후 정체를 알 수 없는 무언가의 공격이 시작되는데. 비밀 지역 51구역 폐쇄와 함께 그 곳의 모든 것을 옮기던 열차. 누군가가 의도한 사고를 틈타 탈출한 ‘그것’. 그리고, 그 날의 모든 것을 촬영한 슈퍼 8mm 카메라. 진실을 포착한 6명의 아이들! 정체불명 '그것'의 공격에 맞서기 시작한다!

미국 내 소규모 마을에 커다란 사건이 발생합니다. 의문의 열차 탈선 사고가 발생했는데 그 날 이후 마을에선 개가 없어지고 사람들이 실종되며 여러 전자기기들이 어디론가 사라집니다. 공군이 투입되고 온 경찰들이 동원되지만 이를 해결하지 못합니다. 그 날 무시무시한 사건을 직접 목격한 아이들이 그 엄청난 사건을 해결하고자 뛰어듭니다.
마지막 영화가 끝나고 아이들이 직접 찍은 영화 또한 재미있게 감상하세요!


2. 스탠 바이 미 (Stand By Me, 1986)

감독: 롭 라이너
출연배우: 윌 휘튼(고디 라찬스), 리버 피닉스(크리스 챔버스), 코리 펠드만(테디 듀챔프)
시놉시스: 오레곤주의 작은 마을 캐슬록. 섬세한 성격으로 문학에 소질이 있는 고디(Gordie Lachance: 윌 위턴 분), 알콜 중독인 아버지 밑에서 갑갑한 생활을 하지만 타고난 리더쉽으로 동네 꼬마들을 지휘하는 크리스(Chris Chambers: 리버 피닉스 분), 2차대전 중의 영웅이었던 아버지를 존경하는 열정의 소년 테디(Teddy Duchamp: 코리 펠드만 분), 착한 꼬마 뚱보 벤(Vern Tessio: 제리 오코넬 분)은 이 마을에서 사는 단짝 친구들인데. 어느 날 벤은 패거리들에게 며칠 전 행방불명된 소년의 시체가 저멀리 숲속에 있다는 소식을 전해준다. 만약 시체를 찾아낸다면 마을의 영웅이 되는 것. 네 명의 소년은 호기심과 모험심을 억누르지 못하고 숲을 향해 여행을 떠난다. 캐슬록의 울타리 밖이라고는 구경도 하지 못한 그들에게 이 여행은 미지의 세계를 향한 첫경험이었다. 몸도 마음도 피곤하기만 했던 이틀간의 여행을 마친 뒤 그들이 찾아낸 것은 시체뿐만이 아니었다. 눈으로 확인할 수는 없지만 ‘성장’이라는 고귀한 열매를 얻었던 것이다. 적당히 불량하고 또 적당히 착한 네명의 소년이 겪는 경험은 그들만의 추억이 된다.

행방불명된 소년의 시체를 찾으러 4명의 소년이 여행을 펼칩니다. 어른들이 미제의 사건으로 처리한 걸 이 4명의 소년이 과연 찾을 수 있을까요? 시체만 찾아낸다면 그 마을에서 영웅이 되는 일이긴 하지만 말이죠.


3. 구니스 (The Goonies, 1985)

감독: 리차드 도너
출연배우: 숀 애스틴(미키 월쉬), 조슈 브롤린(브랜드 월쉬), 제프 코엔(로렌스 청크 코엔)
시놉시스: 은행에 잡힌 저당으로 인해 곧 철거될 한 변두리 동네에서 아이들(Mike "Mikey" Walsh: 숀 애스틴 분 / Brandon "Brand" Walsh: 조쉬 브로린 분 / Lawrence "Chunk" Cohen: 제프 코헨 분 / Clarke "Mouth" Devereux: 코리 펠드만 분 / Andrea "Andy" Carmichael: 케리 그린 분 / Stefanie "Stef" Steinbrenner: 마샤 프림프톤 분 / Ricky "Data" Wang: 케 휴이 쿠안 분 / Lotney "Sloth" Fratelli: 존 마튜스작 분)이 보물지도 한 장을 찾아낸다. 이 지도가 17세기 중엽 영국 해군과 싸우다 패하여 해저동굴에 숨어들어갔다는 '애꾸눈 윌리'가 보물을 숨겨둔 장소를 나타낸 것임을 알고 아이들은 모험을 시작한다.

신비한 보물을 찾아 아이들이 모험을 떠납니다. 곧 은행에게 집이 넘어갈 위기에 처한 아이들이 자신의 집을 되찾기 위해 길을 떠납니다. 스필버그의 이야기에 콜롬버스가 각본을 쓰고 이를 리차드 도너가 연출을 맡았습니다. 마치 <인디아나 존스>를 보는 듯한 긴장감 넘치는 모험 이야기와 스릴넘치는 장면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