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이슈 & 상식 2017년 5월호 - 무료 동영상 제공, 언론사 대기업 취업.면접 필수 도서 / 주요 언론사 선정 이슈 30선 수록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전대통령은 당시 재판에서 최순실 걱정농단에 대한

파면사유가 인정돼 파면결정이 나 대통령직을 즉시 잃었다.

공교롭게도 박전대통령은 세월호가 육지를 향해 마지막

항해를 하는 지난 3월 31일 구속영장이 발부돼 서울구치소에

수감됐다..." (p19)

 

아 나는 시사상식연구소에서 저술하시고 (주) 시대고시기획에서

출간하신 이책 <최신 이슈&상식 2017년 5월호>를 읽어보다가

<Top Issue코너>의 <새 시대 열어갈 지도자의 과제는?>이라는

제목하의 윗글을 읽고 <정의는 반드시 승리한다> 바로 그생각이

들었다. 

 

대한민국 역사상 국민들에게 가장 큰 충격을 안겨준

최순실의 국정농단...

사이비종교 교주 최태민의 다섯번째 마누라의 딸인 최순실이라는

여자에게 농락당한 박근혜가 결국 헌법재판소의 탄핵인용결정으로

파면당하고 592억원대 뇌물수수혐의로 구속되는 사상 초유의

일이 일어난 것에 나는 <사필귀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따라서, 박근혜는 물론 국정농단의 한축이었던 우병우도

1초라도 빨리 구속되야하고 제식구 감싸기에 급급해온 검찰도

개혁되야하며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도 속히 설치되야한다고
생각된다.

 

글고 19대 대선에서 더불어민주당 기호 1번 문재인후보님께서

당선되어 취임하셨는데 그분께서 주창해오셨던 <적폐청산>이

최소 취임 6개월내 속히 이뤄지길 두손모아 빌어본다.

 

"주요 언론사 선정 핫이슈 30선 <다음카카오+연합뉴스+한국경제
+아시아투데이 콘텐츠 제휴>..."

 

나는 시사상식연구소에서 저술하고 (주) 시대고시기획에서 매월

출간하시는 <월간상식서적의 바이블>인 <최신 이슈&상식

2017년 4월호>를 읽어나가다가 윗글을 보고 엄지손가락을

추켜세웠다.

 

정말 <최신 이슈&상식>을 매달 읽고 탐독하면서 특히, <이달의

핫이슈 30선>은 그달의 이슈와 상식들중에서도 필수적으로

꼭알라야할 핫이슈들만을 모아 30개로 추려낸 것이기에 더욱더

집중해서 읽었다.

 

또한, 국내유수의 언론사인 <다음카카오+연합뉴스+한국경제+

아시아투데이콘텐츠>와 제휴를 맺고계시기에 더욱 신뢰감이

느껴져 몰입도가 더욱 높아졌다...^^*

 

아~ 이래서 우리 상식매니아층을 사로잡는 독보적인

시사월간지로 자리매김하시는구나 바로 그렇게 느꼈다...^^* 

 

글고 나는 사실 시사상식책들을 요즘도 손에서 놓지않고

꾸준히 즐겨읽고있다. 
아무리 스마트폰시대라지만 저는 버스건 지하철이건간에

대중교통이용시 늘 책한권은 넣고 다닌다.

 

그중에서도 대중교통을 탄 자투리시간에 읽을만한 책으론

이렇게 시사상식들을 토막토막 알려주는 책이 좋은데

그런 면에서 한달에 한번씩 나오는 월간지인

<최신 이슈&상식>이 적격이라고 생각되었다...^^*

 

또한, 이번 <5월호>에는 <세월호 ‘마지막 항해’ 마쳐,

한 - EU FTA 5주년, 빗나간 전망, 정치 9단 박지원 대표 SNS,

실수? >등 핫이슈들이 쏟아져나와 <최신 이슈&상식 2017년

5월호>가 그 어느때보다도 풍성한 이슈와 상식들을 알려주셔서

이에 이책 아주 흥미롭게 잘읽었다...

 

그래서 나는 사실 이책의 출간일인 매월 25일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나날이 풍성한 콘텐츠로 우리 곁을 찾아오시는

<최신 이슈&상식>...

 

과연 6월호에는 또 어떤 내용들로 가득찰까...

빨리 5월 25일이 다가오기를 기대해본다...^^*

 

<최신 이슈&상식>...

 

2017년에도 알찬 이슈&상식들로 가득찬 최고의

시사월간지로 계속 자리매김하시길 우리나라 상식월간지를

평정하시길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