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재능을 이기는 좋은 노력
야마나시 히로카즈 지음, 이용택 옮김 / 토네이도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항상 마감보다 한 걸음 앞서서 일하는 것이 좋다. 한 걸음 앞서가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대응책이 늘어나고, 그만큼 좋은 성과가

나올 확률도 높아진다. 또 그렇게 한 걸음 앞서가면 평소 생각지도 못한

문제에 대처해야 할 때 여유도 발휘할 수 있다..." (p167 ~ 168)

와~ 나는 야마나시 히로카즈 주식회사 LIXIL그룹이사께서 저술하시고

<도서출판 토네이도>에서 출간하신 이책 < 뛰어난 재능을 이기는 좋은 노력>을

꼼꼼이 읽어보다가 윗글을 읽고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

우리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마감보다 좀 늦게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생각지도못한

돌발변수에 능동적으로 민첩하게 대응하지 못할 경우가 있다.

그러므로, 평소보다 한걸음 앞서나가 해놓으면 여유를 갖을 수 있고 일이나

프로젝트를 실수없이 마칠 수 있기에 업무의 효율성을 위해서도 좋다고 본다.

물론 바쁘게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미쳐 체크하지못할 때도 있고 다른 일에 치여

마감일에 마감을 못하고 안타깝게도 하루나 이틀후에 마칠 때도 있다.

그렇게 피치못할 사정으로 하루나 이틀 정도 미뤄질 때도 있는데 그때는

정신차리며 담에는 꼭 마감일을 준수해야지 다짐도 하게된다...

아무튼 이책은 나를 바꾸고 세상을 장악하는 75가지 도구를 제시하고 있다.

그런데, 저자께서 경험한 바에 마지막에 승리하는 자는 특별한 재능을

타고난 사람이 아니라 현명하고 특별한 노력을 반복하는
사람이라는데 나는 이말씀에도 전적으로 공감대가 형성되었다..

그런 면에서 이책은 <탁월한 선택을 하고 목표한 바를 반드시
성취>하게해주는 방법과 노하우를 알려준 최적의 책이었으며 이에 이책

아주 잘읽었다.


따라서, 이책은 비즈니스나 직장생활에서는 물론 개인의 일상생활에서도

좋은 습관이나 삶의 바람직한 패턴유지를 원하는 분들께서는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