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보이는 손가락 회계 - 이미지로 배우는 신개념 회계 학습서
김상헌 지음 / 길벗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미지로 각 손가락의 구조와 성격을 회계와 연결하여

생각하면 평소 어려워하던 회계의 개념을 쉽고 빠르게

익힐 수 있습니다..." (p9)

 

나는 김상헌 단국대학교 경영학부 회계전공 교수님께서

저술하시고 (주) 도서출판 길벗에서 출간한 이책 

<돈이 보이는 손가락 회계>를 읽다가 윗글을 읽고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

 

아 정말 이책은 주먹, 가위, 보 등 손가락의 모양에 따라

회계를 접목시키니 이해가 더욱 쉬웠고 기억도 더 오래갔다.

 

그런데, 예전부터 재테크의 기본은 <자산 - 부채 - 자본의 흐름>을

잘알아야한다고 했다.
그래서, 회계를 잘알아야하는 것이 재테크의 기본중의

기본이 되었고 또 치열한 <4차 혁명의 물결>이 도도히 흐르는

요즘같은 경우에 더욱 잘알아야하는 분야가 아닌가 생각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현직 교수이자 전직 회계사이신 김상헌

단국대학교 경영학부 회계전공 교수님께서 저술하신

이책이 회계를 아주 쉽게 익힐 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를

알려주셔서 아주 편하게 읽을 수 있었다. 

 

또한, 이책은 각종 그림들과 도표들도 동원해 설명해주므로

더욱 이해하기가 용이했다.

 

글고 이책도 주머니안에 쏙들어가서 나는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고 이동하면서 읽을 수 있어 정말 휴대하면서

읽기에도 편리했다.

 

따라서, 이책은 자영업자, 직장인들은 물론이고 각종 자격시험을

준비중인 수험생, 대학신입생들 글고 회계의 기초 및 핵심사항들을

꼭알고싶은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그리하여 나는 경제신문을 볼때나 기업의 제무제표를 보는데에

그전보다는 더욱 자신감을 갖고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것은 196쪽에 달하는 이책 <돈이 보이는 손가락 회계>을 읽고서

그 자신감은 더욱 증대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