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이기적in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 기본서 - 무료 동영상 강좌 & CBT 어플 제공 2017 이기적in 컴퓨터활용능력 시리즈
홍태성.영진정보연구소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컴퓨터활용능력 2급필기시험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국가기술자격시험을 말한다.

컴퓨터활용능력 검정은 사무자동화의 필수 프로그램인 스프레드시트(SpreadSheet), 데이터베이스(Database)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기술자격 시험이다.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제도는 산업계의 정보화가 진전되면서 영업, 재무, 생산 등의 분야에 대한 경영분석, 데이터 관리는 필수가 됨에 따라 개개인의 컴퓨터 활용능력을 객관적으로 검증하기 위하여 제정되었다고 한다.

2급 필기시험과목을 보면 컴퓨터 일반, 스프레드시트 일반이 있다. 그래서, 이책 <컴퓨터 활용능력 2급 필기 기본서>는 이 2급시험을 합격하기위해 1권 컴퓨터 일반, 2권 스프레드시트 일반, 3권 기출문제집 + 핵심요약
이 세권의 책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래서, 나는 홍태성, 영진정보연구소에서 공동으로 저술하시고 <영진닷컴>에서 출간하신 이책 < 컴퓨터 활용능력 2급 필기 기본서>를 아주 찬찬히 읽어나갔는데 짜임새있는 구성으로 간결하고 알기쉽게 설명해주셔서 이에 이책 아주 잘읽었다.

사실 나는 이책으로
컴퓨터 활용능력을 배양하고 컴퓨터기본에 대해 아웃라인을 잡고자 읽었는데 이책을 읽으며 공부해나가니 이 시험을 치르고싶어졌다.

즉, 컴퓨터일반은 내가 군대제대후에서부터 수시로 읽으며 흐름을 잡아나갔던 분야이고 스프레드시트는 엑셀공부를 하면서 이미 친숙했던 분야여서 한번 도전해볼만한 시험이라고 생각되었다.

글고 이책이 무엇보다도 <영진닷컴>에서 출간하신 책들이라 더욱 신뢰감이 갔고 이에 도전정신이 생겨났다.

즉, 내가 군대제대하고나니 세상은 온통 컴퓨터와 인터넷세상이었다.

그당시에 입사했던 첫회사는 대기업이었는데 <윈도우 95>가 모니터화면을 마음껏 활개치고 다녔다.

글고 MS 오피스시리즈에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세계는 나에게 새로운 세계로 다가왔다.

그래서, 컴퓨터와 인터넷을 체계적으로 공부하고싶었는데 그당시에 <영진닷컴>의 전신인 <영진출판사>에서 나온 <할 수 있다 시리즈>는 그야말로 컴퓨터나 인터넷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기에 충분했다.

따라서, 나에게 옛항수를 불러일으켜주고 컴퓨터와 인터넷에 자신감을 심어줬던 영진출판사의 책들에 대한 추억들이 있었기에
<영진닷컴>에서 펴낸 이책 < 컴퓨터 활용능력 2급 필기 기본서>에 입각한 2급시험 언젠가
도전하고싶은 마음이 생겼다.

정말 컴퓨터와 인터넷혁명은 어느새 우리네 삶을 많이 바꿔놓았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던차에 컴퓨터에 대해 기본원리부터 차근차근 공부해서 궁극적으로 컴활 2급시험에도 응시해 자격증도 꼭따고싶은 생각도 들게한 이책 컴퓨터 활용능력 2급 필기 기본서...

정말 뜻깊은 독서가 되었고 컴퓨터공부가 되기에 충분했다.

따라서, 이책은 컴퓨터 활용능력 2급 필기시험에 도전하고싶은 분들은 물론 컴퓨터 일반과 스프레드시트 전반적인 내용들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컴퓨터 활용능력 2급시험...

언젠가 도전해보리라 다짐 또 다짐하게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