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인재들의 47가지 성공 법칙을 훔쳐라 - 10년간 7개국 현장에서 배운 궁극의 업무 바이블
슈 하토리 지음, 이현욱 옮김 / 앵글북스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크게 패할지도 모른다는 최악의 시나리오를 상정하고

게임에 임해서 훨씬 더좋은 결과를 낸다면 최고의 기분을

맛볼 수 있다. 예측되는 최악의 시나리오설정은 프로젝트의

처음, 혹은 마지막이나 중요한 순간 직전에 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p71)

 

아 나는 슈 하토리님께서 저술하시고 <(주) 앵글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세계최고인재들의 47가지 성공법칙을 훔쳐라>를

꼼꼼이 읽어나가다가 윗글을 읽고 깊은 울림을 받았다.

 

사실 윗글은 기업은 물론이고 개인에게도 적용되는 아주 

중요한 말씀이시다.

 

항시 최악의 상황을 염두해둔다면 다음 단계에 해야할 일을 미리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결정을 신속히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글고 지금 이순간이 최악의 상황이다 더이상 나락으로 떨어질

일도 없다고 생각한다면 더욱 마음을 다질 수 있고 각오도

새롭게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294쪽에 달하는 이책에서 맨윗글이 가장 인상깊게 다가온

글이었다.

그리하여 앞으로도 항시 최악의 상황을 염두해두고 내가 지금

뭘해야할 것인지 잘깨닫게되었다.

그리하여, 어떤 단계를 거쳐 순서대로 차근차근히 해나가자

다짐도 하게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슈 하토리경영컨설턴트께서는 세계최고

컨설팅그룹인 맥킨지 앤드 컴퍼니에서 아시아, 북미, 유럽 등

7개국에 걸쳐 선진기술산업, 하이테크산업, 미디어산업분야의

프로젝트를 이끄셨으며, 2015년 독립하신 분이라고 한다.

 

따라서, 10년간 7개국을 돌며 기록한 최강의 업무 바이블인 이책은

세계 최고 인재들의 47가지 성공법칙을 알려주신 참으로 훌륭한

책이었고 나는 이에 이책 아주 잘읽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맥킨지에서 큰 영향을 받은 리더십에

대한 사고방식이 잘반영되어있는데 이 책에서 제시하는 업무

규칙을 잘익혀나간다면 누구라도 리더가 될 수 있는 업무

진행 방식을 터득할 수 있을거라는 생각도 들었다.

 

그러므로, 이책은 갈수록 치열해져가는 21세기에서 어떻게 하면

살아남을 수 있을지 고민하고 계시는 개인은 물론 기업도

이책에서 제시한 47가지 성공법칙을 꼭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한단계더 나를 강화시키는 방법을 소개해주시면서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성장의 과정은 절대 화려하지않으며 고통이 뒤따른다.

인내심과 행동력이 필요하다.

힘들때는 발상을 전환하여 지금 이순간에 집중한다..."  (p6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