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을 이긴 사람들의 비밀 - KBS 생로병사의 비밀 10년의 기록
KBS 생로병사의 비밀 제작팀 엮음, 이윤우 감수 / 비타북스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간판이 손상된 사람들, 허리가 아팠던 사람들, 지금도 아픈 

사람들, 혹은 허리수술을 받은 사람들은 그 모든 과정속에서 

추간판에 굉장히 강한 압력을 받는다. 이때 잘못된자세로 

과한 운동을 하는 것은 절대금물이다..."


나는 KBS <생로병사의 비밀> 제작팀에서 저술하시고 <헬스조선>의

<비타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통증을 이긴 사람들의 비밀>을 

꼼꼼히 읽다가 윗글을 읽고 절대적으로 공감이 되었다.


즉, 올바른 스트레칭자세를 바로 알고 실천해야 통증을 줄일 수 있으며,

항상 요추전만곡선인 C자곡선을 유지하는 범위내에서 운동해야한다고 

본다.


우리 집안에서는 어머님께서 수십년째 요통으로 고생하고 계시다.

이 요통이라는게 그 통증자체는 물론이고 정말 삶의 질도 떨어뜨리는

상당히 안좋은 질환이라는걸 뼈저리게 느끼고있다.


예전에 무거운걸 들으시다 삐끗하셨던 어머님께서는 올해 11~12월에 

걸쳐 서울대병원에서 허리는 물론 어깨, 무릎, 목까지 진찰을 받으셨다.


그래서 주사도 맞으셨던 적도 있지만 대부분 규칙적인 스트레칭을 

하라시는 조언을 들으셨다.


글고 간간이 한의원도 다니시면서 침도 맞으시고 물리치료도 받으시는데

이렇게 어머님을 평소에 옆에서 봐왔기에 이렇게 척추 및 관절통증이 

얼마나 고통스럽고 삶의 질도 떨어뜨리는 상당히 안좋은 질환이라는걸

잘알고있다.


그러던차에 이책 <통증을 이긴 사람들의 비밀>을 읽게된 것은

울어머님은 물론 나자신에게도 상당히유익한 정보가 되었다.


그래서, 나는 이책을 받자마자 흥미롭게 읽어나가기 시작했다. 

 

그런데, 사실 나자신도 요즘 정형외과와 한의원을 다니고있다.

운동을 좋아하는 나는 얼마전 헬스클럽에서 근력강화운동를 위해 

역기를 들다가 다소 무리하게 들어 팔꿈치에 부상을 입고말았다.

그래서, 정형외과에 가서는 핫백, 심부열치료, 전기치료 등을 
매일 하고있다. 또한, 한의원에 가서 침도 맞고 부황도 뜨고

한약도 먹었다.


그런데, 예전엔 며칠만 다니면 대부분 낫던 질환들이 몇개월을

다녀도 잘낫지를 않았다...
의사선생님말씀은 팔꿈치는 자꾸 쓰는 근육이라 낫는데는 시간이

더 걸린다고 하신다...


그러던차에 나는 <헬스조선>의 <비타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통증을 이긴 사람들의 비밀>을 찬찬히 읽으니 <이책이야말로 

정말 척추 및 관절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모든 분들께 꼭필요한 

책이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이는 퇴행성관절염으로 오랜동안 치료중이신 어머님께도 꼭필요한

책이라는건 당연한 사실이라고도 생각되었고 이땅의 통증환자들에게도

꼭필요한 복음서까지라고도 생각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2002년 시작되어 만 14년동안 매주 안방을 찾아온

KBS 건강관련 장수프로그램인 <생로병사의 비밀>의 방송내용중

통증관련 내용만을 엄선해 244쪽에 달하는 책으로 엮으셔서

통증에 관한 모든 것을 알게해준 참으로 좋은 책이었다.


따라서, 이책은 허리, 목, 무릎, 손, 발, 만성통증에다가 낙상

등으로 고생중이신 환자분들은 물론이고 이질환의 치료 및 

예방에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도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아무튼 이책에서는 내가 관심있어하는 어깨파트뿐만 아니라

허리, 목, 무릎, 손, 발, 만성통증에다가 낙상까지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나는 팔꿈치도 곧 나을거라는 생각도 들었다.


그리하여 이책을 읽고 자신감을 얻었다는 것...

글고 꼭나을거라는 확신이 선 것...


그것은 이책을 읽고나서의 최고의 수확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