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이슈 & 상식 2016년 12월호 - 통권 제118호, 무료 동영상 제공 취업.면접 필수 도서 / 주요 언론사 선정 이슈 30선 수록
시사상식연구소 엮음 / 시대고시기획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선실세책임을 물어 박대통령퇴진을 요구하는

대규모집회가 지난 11월 12일 서울도심에서 열렸다.

사전집회부터 몰리기 시작한 인파는 어느새 수십만으로

불어나 도심을 가득 메웠다..."

 

나는 <시대고시기획>에서 펴낸 이책 <최신 이슈&상식 2016년

12월호>를 읽어보다가 <Top Issue코너>에 <최순실리스크에

빠지다>란 소제목하에 실린 윗글을 읽으니 실로 만감이 교차했다.

 

사이비종교 영세교 교주 최태민과 그의 딸인 최순실...

이 최태민과 최순실 부녀는 박근혜를 완전히 호구로 알았다.

그리하여 박근혜는 대를 이어 그 부녀의 손에 놀아났다...

 

근데, 박근혜를 호구로 안 이들은 이들뿐만이 아니었다.

 

차은택, 장시호, 고영태, 김기춘, 우병우...

이 한줌도 안되는 인간쓰레기들에 의해 이러한 파렴치한들

에 의해 국정농단이 가증스럽게 이어지고있는데도 그 누구하나

제지하지못했다.

결국 머리텅빈 돌대가리 박근혜는 그들의 꼭두각시, 허수아비

노릇이나 할뿐이었다...

 

그리하여 12월 9일에 박근혜탄핵안에 234표가 찬성표를 던져

가결되고 그날 저녁 7시 3분에 박근혜는 직무가 정지되고말았다.

 

지난 12월 3일...

전국적으로 232만명이 촛불을 들어 87년 6월항쟁때보다

두배이상되고 역시 촛불집회역사상 최고의 인파가 몰렸던

그 열기가 탄핵을 이끌어냈다고 생각된다...

그런데, 박근혜의 비참한 비극은 여기서 끝나지않을 거라 생각된다.

박근혜가 더 비참하고 비루한 꼴을 안당하려면 체념하고 깨끗이

사임을 발표하는거밖에 없다고 본다.

 

박근혜탄핵...

 

이것은 5천만국민여러분들께서 박정희독재자의 암살로 끝난

최후와 더불어 박근혜독재자의 대를 이은 비극적 말로를

보게된 것이며 박정희유령의 종언도 고하는 결과를 낳게된

것이다.  


이제 헌법재판소는 속히 탄핵심판하게되길 기대한다!

 

또한, 정말 우리 후손들을 위해 정의가 살아숨쉬는 그런 나라가

되었으면 한다. 

 

 

글고, 이번에 <최신 이슈&상식 2016년 12월호>에는

 

미국, 최순실 정국서 사드 ‘대못박기’ 나섰나, ‘역대 최대

위기’ 국정 혼란 사태, ‘트럼프 쓰나미’에 휩쓸린 외교ㆍ

안보ㆍ경제 등 핫이슈들이 쏟아져나아  그 어느때보다도

풍성한 이슈와 상식들을 알려주셨고 이에 이책 아주 잘읽었다...^^*

 

 

"주요 언론사 선정 핫이슈 30선 <다음카카오+연합뉴스+한국경제
+아시아투데이 콘텐츠 제휴>..."

나는 시사상식연구소에서 저술하고 (주) 시대고시기획에서

매월 출간하시는 <월간상식서적의 바이블>인 <최신 이슈&상식

2016년 12월호>를 읽어나가다가 윗글을 보고 엄지손가락을
추켜세웠다.

정말 <최신 이슈&상식>을 매달 읽고 탐독하면서 특히, <주요

언론사 선정 핫이슈 30선>은 그달의 이슈와 상식들중에서도

필수적으로 꼭알라야할 핫이슈들만을 모아 30개로 추려낸 것

이기에 더욱더 집중해서 볼려고한다.

 

또한, 국내유수의 언론사인 <다음카카오+연합뉴스+한국경제+

아시아투데이 콘텐츠>와 제휴를 맺고계시기에 더욱 신뢰감이

느껴져 몰입도가 더욱 높아졌다...^^*

아~ 이래서 우리 상식매니아층을 사로잡는 독보적인

시사월간지로 자리매김하시는구나 바로 그렇게 느꼈다...^^*

 

글고 나는 사실 시사상식책들을 요즘도 손에서 놓지않고

꾸준히 즐겨읽는다.
아무리 스마트폰시대라지만 나는 버스건 지하철이건간에

대중교통이용시 늘 책한권은 넣고 다닌다.

 

그중에서도 대중교통을 탄 자투리시간에 읽을만한 책으론

이렇게 시사상식들을 토막토막 알려주는 책이 좋은데

그런 면에서 한달에 한번씩 나오는 월간지인 <최신 이슈&

상식>이 적격이라고 생각된다...^^*

 

그래서 나는 사실 이책의 출간일인 매월 25일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이번 2016년 12월호에는 또한 흥미롭게 읽은 이슈와 상식들도

특히더 많았다.

 

"갤노트7 사태에 경제 휘청 ‘생산ㆍ소비 동반 감소’,

비정규직 시간외수당ㆍ상여금 ‘먼 나라 얘기’,

이승환ㆍ이효리ㆍ전인권, 국민 위로곡 발표’ " 등
알찬 기획상식들로 가득차있어 이책 아주 잘읽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지난 달에 일어났던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이슈와 사건들을 한번에 조감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나는 또 12월 25일이 기다려진다...
과연 <최신 이슈&상식 2017년
1월호>에는 <신년호>로서

또 어떤 상식들과 이슈들로 우리들을 찾아오게될지를...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