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스타트업의 비밀 - 거대 기업을 뛰어넘는 1등 스타트업의 13가지 성공 전략
이현주 외 지음, 이현주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페이스북은 초기에 하버드대학 학생들만 이용할 수 있도록

제한된 사이트였지만 이후 보스톤지역에 있는 대학들과

아이비리그, 스탠퍼드대학의 학생들을 시작으로 이후

모든 대학생과 고등학생, 13세이상의 사람에게 모두 

개방되었다. 2015년 기준, 가입자가 15억명에 이르며

페이스북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의 자리를 지키고있다. 

현재 페이스북의 가치는 2,700억달러 이상으로 평가받는다..."

 

 

아 나는 션 아미라티미국 버치미어벤처스의 파트너이자

카네기멜론 대학교 겸임 교수님께서 저술하시고 <비즈니스

 

북스>에서 펴낸 이책 <1등 스타트업의 비밀>을 꼼꼼히

읽다가 윗글을 읽고 깜짝 놀랐다.

 

와~ 현재 페이스북의 가치는 2,700억달러 이상이라니...

 

놀라고 놀라고 또 놀랐다.

 

페이스북은 정말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트위터는 물론

카카오스토리도 능가하는 명실상부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자리잡고있다.

 

그런데, 페이스북의 창업자인 마크 저커버그가 페이스북을

만들게된 계기는 정말 우연한 계기에 의해 만들어졌다.

그것은 마크 저커버그가 2004년에 하버드대학학생들끼리만

연락처를 공유하고 인맥을 관리하는 시스템으로서만

이용하자는 취지로 만들었는데 이것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고 이에 전국적으로 아니 전세계적으로 뻗어나가

이에 야후는 10억달러에 인수제의까지 하기에 이르렀다.

 

그러나, 그는 이를 거절하고 계속 사세를 확장시켜나갔고

마침내 2010년 12월 미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올해의 인물>로 뽑히기도 하였으며 현재는 자산가치가

2,700억달러 이상의 기업으로 성장시켜놓은 것이다.

 

아무튼 이책을 읽으면서 이렇게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은

우연한 기회에 시작되었지만 이렇게 트렌드를 잘포착하여

시장에 어필했기에 1등 스타트업기업으로서 성공해

현재 세계를 호령하는 기업이 될 수 있는 것이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비슷한 시기에 제품 시장 적합성을 확인하고 유사한
서비스나 제품을 론칭한 총 10쌍의 기업을 통해 성공한

스타트업의 13가지 성장 전략을 찾아냈다.
그는 실패한 기업과 성공한 기업을 비교분석하는

쌍벌 비교법을 토대로 성공의 디테일한 차이를
발견해냈다..."


나는 <비즈니스북스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1등 스타트업의 비밀>을 꼼꼼히 읽고 <신선한 충격>

을 받았다.


레드오션의 포화상태에 이른 기존 산업들...

 

그러나, 페이스북, 테슬라, 에어비앤비, 우버, 드롭박스,

맥도날드, 구글, 유튜브, 텀블러 등 세상에 없던 비즈니스를

만들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낸 <1등 스타트업 기업>들이

이세상을 휩쓸고있고 전세계시장을 석권하고있다.


그리하여 미래성장을 이끌어가는 1등 스타트업들의

13가지 성장비밀을 이 한권의 책으로 잘알려주셨다.

 

따라서, 이책은 거대기업을 뛰어넘는 1등 스타트업의 13가지

성공전략들을 알고자하시는 분들께서는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이책에서 소개된 뉴욕 양키스의 전설적 포수 요기 베라가 

이야기한 다음의 말씀이... 

 

"지금 어디로 가고있는지 모른다면

당신은 원치않는 곳에 도착해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