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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친 세일즈 - 상담 1분만으로도 매출 300% 올리는
차미경 지음 / 라온북 / 2016년 10월
평점 :
품절
"중요한 것은 어떻게, 무엇에 미치느냐다.
잘못된 방향으로 미친다면 효과는 없고 시간과 열정만
낭비하는 격이다. 미치되 제대로 미쳐야 성공이 보인다..."
아 나는 차미경님께서 저술하시고 <라온북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미친 세일즈>를 꼼꼼히 읽다가 윗글을 읽고
깊은 울림을 받았다.
우리는 흔히 요즘같은 시기엔 <미쳐야산다!>, <1년만 미쳐라!>
라고 열변을 토하며 이야기하는 경우를 많이 봐왔다.
당연히 틀린 말은 아니다.
미쳐야(狂) 미칠(達) 수 있다는건 만고불변의 진리이기도 하다.
그런데, 요컨데 어떻게 미쳐야 하는지 어떤 방향으로
미쳐서 해나가야하는지가 중요하다.
그래서 어떤 분은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라고
하시지않는가!
자신이 진정으로 이뤄야할 목표가 있다면 이에 대한 정확한
방향설정과 치밀한 계획으로 주도면밀하게 추진해나간다면
성공못할 일은 없다고 본다.
그런 면에서, 차미경님께서 말씀하신 맨윗글은 어떤 일을
하든지간에 가장 필요한 사항이 아닌가 생각된다.
세상의 경제현상이란 재화를 많이 팔고 용역도 제공하며
경제적 소득을 얻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모바일과 SNS가
지배하고있는 이시기에 자신만의 독특한 방법으로 마케팅하고
판매하며 20년간 영업필드에서 열심히 활동하시고 지금은
세일즈교육에 힘쓰고 계시는 차미경님...
나는 이책을 통해 세일즈의 최적화된 방법을 잘알 수 있었고
이에 이책 아주 잘읽었다...^^*
즉, 세일즈비법을 들려주는 책들을 보면 많은 경우가
남성필자분이 많으셨다.
보험, 자동차, 가전제품 심지어는 분양대행까지...
이렇게 다양한 분야에서 남성세일즈맨들은 필드를 종횡무진
누비며 정말 세일즈계의 신화를 쌓으신 분들도 계시고
세일즈계에 족적을 많이 남기신 분들도 많으시다.
특히, 보험업계에서는 MDRT니 TOT니 보험왕이니 하며
정말 일반인들은 혀를 내두르는 성과를 올리신 분들도
많으시다.
정상에서 만납시다를 저술한 세일즈업계의 신화 지그 지글러...
250명의 법칙을 주창한 미국의 전설적인 자동차판매왕 조 지라드...
이분들은 다 남성이시다.
그런데, 차미경님은 교육, 보험, 네트워크, 기능성 신발판매,
영업교육 등의 분야에서 20년간 세일즈를 한 여성세일즈우먼
출신인데 그 경험으로 지금은 세일즈교육을 하고 계시다.
근데, 역시 여성 세일즈우먼출신답게 남성들보다 더 섬세하고
디테일한 영업에서 강하심을 느꼈다.
이책에서도 본인의 20년간의 세일즈경험을 바탕으로
우리가 알아야할 것들, 신규고객 1,000명 확보하기,
실패하지않는 고객상담노하우, 매출올려주는 여자가
알려주는 세일즈전략, 1인 기업대표가 반드시 알아야할
것들 등 5개장에 걸쳐 세일즈기법을 아주 쉽게
설명해주고있다.
그리하여 이책은 세일즈업계종사자라면 이책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탁월한 세일즈맨이 되기위해 필요한 사항이 무엇인지
차미경님게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나는 전문가로 보이기위해 어떤 준비를 하고있는가?
고객들은 나를 전문가로 보고있는가?
나는 어떤 사람으로 고객에게 인식되고싶은가?
나의 차별화전략은 무엇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