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트 고 홍콩.마카오 (2016~2017 최신개정판)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저스트 고 Just go 해외편 22
주정미 지음, 김위수 외 사진 / 시공사 / 201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스타의 거리는 길이 1.6km의 해변산책로중 홍콩예술관부터

인터컨티넨탈호텔에 이르는 400m구간에 성룡, 주윤발

83명에 달하는 홍콩의 영화배우와 영화감독의 핸드프린팅이

새겨져있다..."

 

와우~ 나는 주정미여행작가님과 다섯분의 사진작가님께서

저술하시고 <시공사>에서 펴낸 이책 <저스트고 홍콩 마카오

 : 카카오 프렌즈 스페셜 에디션>꼼꼼이 읽어나가다가 

홍콩을 상징하는 아이콘인 <스타의 거리>를 소개하는 글을

읽고 <그래 언젠가 스타의 거리 가게된다면 이책에서 이야기

해준대로 침사추이역에서 내려가서 잘보고 오리라~> 다짐도

하게되었다...^^*

 

 

"성룡, 주윤발, 주성치, 임청하, 유덕화, 양조위, 홍금보, 적룡,

이연걸, 장만옥, 매염방,  양자경, 여명, 곽부성, 장백지, 왕우,

양가휘, 서극, 오우삼, 왕가위..."

 

윗분들이 바로 우리들에게 친숙한 홍콩스타들과 감독들로서

 

홍콩의 야경이 멋진 곳인 <스타의 거리>에 손바닥이 새긴

동판이 있는 분들이시다...

 

나는 문득 동판에 새겨진 홍콩스타들이 출연했거나 감독분들이 

연출하셨던 영화들의 그 멋진 장면들도 떠올랐다...^^* 

 

그래 스타의 거리에 가서 성룡, 주윤발 등의 핸드프린팅에 

내손바닥도 직접 맞닿보리라 다짐도 하게되었다...^^*

 

영웅본색, 첩혈쌍웅, 취권, 쾌찬차, 오복성, 지존무상, 소림사,

예스마담, 열혈남아, 금지옥엽, 금옥만당, 천녀유혼, 종횡사해,

이소룡의 정무문, 맹룡과 강, 용쟁호투, 당산대형...

 

아~ 이 홍콩영화들은 정말 우리들가슴속에 영원히 남을

추억의 영화들이 되었다...

 

그리하여 나는 <시공사>에서 펴낸 이책 <저스트고 홍콩,

마카오 : 카카오 프렌즈 스페셜 에디션>을 꼼꼼이 읽다가

홍콩영화들의 명장면들이 찍혔던 영화속 촬영장소들도

꼭가보고싶었다...^^*

 

특히 다음의 영화들은 영화장면들도 생각하면서 꼭가보리라...

 

 

첨밀밀에서 장만옥과 여명이 카세트 테이프를 팔던

빅토리아 파크...

여명과 장만옥이 자전거를 타고 달리던 홍콩최대의 쇼핑가인

캔톤 로드 → 이장면에서 등려군의 첨밀밀이 흘렀고 나는 이때

눈물을 주르륵 흘렸다...

 

중경삼림에서 양조위의 여자친구가 허리를 숙이고 그의 집을

올려다보던 힐 사이드 에스컬레이터...

 

툼레이더2에서 안젤리나 졸리가 악당에게 쫓기는 순간

83층에서 몸을 날린 건물 IFC...

 

정말 그장면들을 써놓고보니 이곳들을 꼭가보고싶어졌다...^^*

 

글고 내가 이책을 읽으니 꼭가보고싶은 곳들도 또 생겼다...^^*

 

"밤 8시가 되면 밤하늘을 수놓는 레이저쇼 <심포니 오브
라이트>는 홍콩의 밤을 대표하는 최고의 아이콘...
영화에서 많이 봤던 2층버스와 트램을 타고 신나고

스릴있는 홍콩시가지여행을 가고싶었다...
나이트마켓이나 패션워크 등 특색있는 시장이나 골목들을

구경하고싶었다...
1994년에 완성된 총길이가 800m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긴

에스컬레이터인 <힐사이드 에스컬레이터>를 타보고싶었다...
빅토리아 피크에 올라 <백만불짜리 야경>이라 불리우는

홍콩의 야경을 마음껏 감상하고싶었다..."

 

나는 이책 <저스트고 홍콩,마카오 : 카카오 프렌즈 스페셜

에디션>을 꼼꼼이 읽으니 위 홍콩명소들을 꼭여행가보고

싶은 마음이 더욱 강렬히 들었다.

 

정말 내가 LA, 샌프란시스코, 요세미티 국립고원, 그랜드

캐년 등이 있는 미국과 북경, 장가계가 있는 중국 등을

여행해봤지만 그외 다른 나라들은 못갔는데 특히 홍콩은

제1순위로 가보고싶어졌다.

홍콩은 내가 한번도 안가본 곳이라 그런지 이책 읽고나니

꼭가보고싶은 마음이 더욱 강렬해졌다.

 

그리고 이책에서는 54쪽에 걸쳐 드라마 궁, 꽃보다 남자의

촬영지였던 마카오도 소개하고있는데 세상에나 세계문화유산이

129개나 된다고한다.

그중에서 30여개의 유적을 공개하고있다하니 세나도광장,

성 아우구스틴광장, 아마사원 등은 꼭찾아보리라 다짐도

하게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가이드북의 기능성과 현지에서의 쓰임새를

두루 겸비한 초보자맞춤형 가이드북으로서 카카오프렌즈와

15년 전통의 가이드북 브랜드 저스트고가 컬래버레이션해

제작된 정말 최고의 홍콩, 마카오 여행가이드북이었다.

 

와우~ 근데 여행엽서에 캐리어스티커, 휴대용 수납포켓,
네임택까지 실려있다니~
이렇게 사은품도 푸짐하다니 기분도 최고였다!~ ^^*

역시 <저스트고 발간 15주년기념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에디션편>이라 그런지 사은품도 여행시 꼭필요한
물품들이라 요긴하게 잘쓸 수 있을거 같았다~


왕가휘감독의 중경삼림 글고 주윤발, 유덕화, 성룡, 장국영의

숱한 영화들과 김윤석, 전지현주연의 영화 도둑들의 무대이기도

한 홍콩, 마카오...

 

<시공사>에서 이 홍콩ㆍ마카오의 핵심 지역을 상세하게 파헤친

최신개정판으로 펴내셨는데 455쪽에 달하는 이책한권으로

홍콩, 마카오를 신나게 여행하고온 느낌이었다...^^*

 

동서양의 문화가 공존하고있는 도시 홍콩, 마카오...

숱한 영화들의 촬영지이고 주윤발, 주성치 등 홍콩스타들이

살고있는 낭만의 도시 홍콩...

IFC, 스타페리, 빅토리아 피크, 스타의 거리, 센트럴 프라자,

호프웰센터, 스카이 100전망대, 하버 그랜드 홍콩 등지에서

화려하고 낭만적인 야경을 볼 수 있는 도시 홍콩...

세계 3대 미항중 하나인 홍콩...

 

꼭찾아가보리라...

 

그것은 이책 <저스트고 발간 15주년기념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에디션편>을 읽고서 그마음이 더욱 강렬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