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트 고 타이완 (2016~2017 전면개정판)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 자유여행자를 위한 map&photo 가이드북 저스트 고 Just go 해외편 14
박진주 글.사진 / 시공사 / 201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타이베이 101은 2010년 1월까지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으로 기네스북에 오른 타이완을 대표하는 상징이다.

이 타이베이 101을 효율적으로 즐기는 순서는 89층에서

전망을 감상한후 91층 야외전망대에 올라갔다가 계단을

통해 88층으로 내려가 댐퍼를 관람하고 기념품숍을

통과한후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오면 된다..."

 

와우~ 나는 박진주여행작가께서 저술하시고 <시공사>에서

펴낸 이책 <저스트고 타이완 : 카카오 프렌즈 스페셜 에디션>을

꼼꼼이 읽어나가다가 타이완을 상징하는 아이콘인 <타이베이 101>

을 가장 효율적으로 즐기는 순서를 알려준 윗글을 읽고 무릎을

탁치며 <그래 언젠가 타이베이 101을 가게된다면 이책에서

이야기해준 순서대로 여행하리라> 다짐도 하게되었다...^^*

 

또 <타이베이 101>은 매년 1월 1일 신정이 되면 불꽃놀이도

하던데 친구가 그 사진들도 보낸준 적도 있어 <타이베이 101>은

친숙한 건물이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도 <타이베이 101>은 물론

야경 등 전망을 즐길 수 있는 <타이베이 101 관징타이>,

<타이베이 101>의 숨은 보석인 35층 스타벅스카페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주었고 나는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그리하여 마치 내가 <타이베이 101>을 관람하고 스타벅스카페에서

티타임을 갖는듯한 느낌까지도 들 정도로 이쁘게 잘나온 사진들도

첨부해주셔서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었다...

 

그래 이책 들고 타이완으로 떠나자 그런 생각이 강렬히 들었고

다른 명소들도 흥미진진하게 읽어나가기 시작하였다...^^*

 

"타이완드라마 <꽃보다 남자>에서 주인공다오밍쓰와 산차이가
애틋한 데이트를 하던 P.S BUBU 레스토랑...
영화 <비정성시>는 물론 SBS 드라마 <온에어>에서 골목계단을

오르고 분위기있는 찻집에서 차를 마시던 장면들이 촬영되었고

일본 에니매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티브가 되었다는
아매 차루찻집이 있는 주펀...
중화권최고의 인기가수이자 배우인 주걸륜이 감독,주연에

각본까지 맡았던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이의 주요촬영지였던

당감고등학교...
<타이베이카페스토리>가 촬영되었던 쑹산역의 도터스카페...
타이완의 로맨스영화 <그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가 촬영된

시먼영화거리..."

 

나는 <시공사>에서 펴낸 이책 <저스트고 타이완 : 카카오

프렌즈 스페셜 에디션>을 찬찬이 읽고나니 <타이베이 101>

못지않게 위명소들도 가보고싶어졌다.

 

즉, 영화나 드라마를 무척 좋아해 타이완에서 촬영된 히트작품들의

촬영지들도 가보고싶은 마음이 평소부터 있었던 나에게 문득

위촬영지들에서 찍었던 작품들도 생각하면서 여행하고싶어졌다.

 

특히, 주펀은 친구가 여행중에 실시간으로 사진들도 보내줘서

마치 내가 영화 비정성시속의 주인공이 된 느낌까지도 들었고

이에 주펀도 꼭가보리라 다짐도 하게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한국인저자가 26개 도시 정보와 매력만점

테마여행정보를 100% 새롭게 취재하고 집필하였고 카카오프렌즈와

15년 전통의 가이드북 브랜드 저스트고가 컬래버레이션해 제작된

<저스트고 타이완 전면개정판>이라하여 나는 이책 흥미롭게

아주 잘읽었다.

 

와우~ 근데 여행엽서에 캐리어스티커, 휴대용 수납포켓,

네임택까지 오다니~

이렇게 사은품도 푸짐하다니 기분도 최고였다!~ ^^*

역시 <저스트고 발간 15주년기념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에디션편>이라 그런지 사은품도 여행시 꼭필요한

물품들이라 요긴하게 잘쓸 수 있을거 같았다~ 

 


글고, 이책에서는 타이완에 관한 알찬 정보들이 많았는데

타이완에서 꼭 맛봐야 할 4대음식, 현지인처럼 즐기는 로컬음식,

타이완의 야시장 베스트 등 미식의 천국 타이완의 최신 음식

문화소식들도 소개해주셔서 언젠가 타이완여행시 꼭먹어보리라 

다짐도 하게되었다...^^*

 

따라서, 이책은 언젠가 타이완을 여행할 계획에 있으신

분들은 물론 타이완여행을 다녀오신 분들도 휠터링한다면

여행회고도 되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된다...^^*

 

장개석의 나라, 옥산, 주펀, 타이베이 101

글고 타이완의 제주도 펑후...

 

위 명소들을 품고있는 섬나라 타이완 꼭 가보리라...

 

샤오룽바오, 망고빙수, 훠궈, 뉴러우멘, 딤섬, 니우러우미옌,

단지이미엔, 쩌우...

 

아 타이완에서 꼭먹어봐야할 위음식들도 다 먹어보리라...

 

아~ 정말 타이완 꼭 떠나고싶다...

최대한도로 빨리...

 

그것은 이책 <저스트고 타이완 : 카카오 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을 읽고서 그러한 마음이 더욱 강렬히 들게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