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직장인은 어떻게 성장하는가 - '열심히'보다 '제대로'가 통하는 일의 세계에서
아다치 유야 지음, 정은희 옮김 / 청림출판 / 2016년 9월
평점 :
절판


"기한을 확인한다.

성과에 대해 합의한다.

일을 분활한다.

어려운 일부터 시작한다.

일하다 막히면 곧바로 상의한다보고의 의무를 다한다.

보고의 의무를 다한다.

혼자서 처음부터 생각하지말고 전례를 찾아본다.

다른 사람에게 일을 시킬땐 빨리 맡기고 1~7번 항목을

지키도록 알려준다..."

 

나는 아다치 유야 티넥트대표이사께서 저술하시고

<청림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위대한 직장인은 어떻게

성장하는가>를 꼼꼼이 읽다가 위 <업무를 맡으면 해야할

8가지>를 읽고 <참으로 업무진행절차와 진행요령>을 정확히

잘지적하신 최적의 말씀이시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나는 이 파트를 읽으면서 문득 나의 신입사원시절이 생각났다.

대기업에 취업되었다고 좋아하시던 부모님모습도 눈앞에 선한

그때그시절이...

 

군대를 제대하자마자 입사한 첫직장...

본격적인 사회생활의 첫걸음을 내딛었던 때였데 아무래도

직장생활자체는 처음이었기에 초기에는 업무도 미숙해서

시행착오도 있었고 적응하기에도 시간을 요했던 그시절...

 

참 그때가 엊그제같은데 세월한번 빨리도 지나갔다...

 

그런데, 난 이책을 읽으면서 이런생각도 들었다.

 

아~ 이책이 내가 신입사원이었던 그때 나왔더라면...

글고 내가 그때 이책을 읽었더라면 능숙하게 일을 처리해

나의 직장생활은 더욱 수월해지지않았을까 그런 생각도 들었다...

 

물론 그당시에도 <직장생활 잘하는 법> 등 사회초년병들이

직장생활을 잘하기위한 안내서들이 나와있었다.

하지만 이책처럼 액기스만 골라 쉽게 설명해주신 책들은

많지않았다. 

즉, 이책은 직장생활에서 부딪칠 수 있는 또 고민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 어떻게하면 잘할 수 있는지 그 노하우와

방법들을 알기쉽게 설명해주신 책이었다. 

 

"만약 오늘이 인생의 마지막 날이라면

지금 하려는 일을 할것인가?

이 질문에 <No>라고 대답하는 날이 계속된다면

뭔가를 바꿀 필요가 있다..."

 

나는 <청림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위대한 직장인은

어떻게 성장하는가>를 찬찬히 읽어나가다가 스티브

잡스가 스탠포드대학교 졸업식장에서 이야기하신

졸업식축사중 일부내용인 윗글을 다시 읽고 또 탄복하였다... 

 

애플을 세워 매킨토시컴퓨터, 아이패드 등을 히트시키고

극장용 애니매이션 <토이스토리>를 만들어 초대박을

치기도 했던 그...

 

그러다가 마침내 <아이폰>을 개발해 전세계를 강타,

단순한 <스마트폰 열풍>을 넘어 전지구인의 삶의 방식과

생활패턴까지도 바꾸게 만든 그...

 

그러나, 이런 대천재, 천재중의 천재는 오랫동안 우리들곁에

있어주면서 또다른 <IT 신기술의 혁명>을 보여주길 바랬는데...

 

그는 췌장암에 무릎꿇고 허망하게 우리들곁을 떠나고말았다.

 

아무튼 이 대천재께서 하신 말씀이시기에 더욱 마음에

와닿은 윗말씀...

 

이책의 저자이신 아다치 유야 티넥트대표이사께서는 이책에서

<당신이 진정 하고싶은 일을 하는가> 묻고서 스티브 잡스의

졸업식축사내용처럼 자신이 하고싶은 일, 최선을 다해 진지하게

임할 수 있는 일만 쫓으라고 이야기하시는데 나는 저자분의

말씀에 전적으로 공감되었다...

 

남들에 의해 평가되고 판단되는 사람이기보다는 자신의 삶을

자신이 직접 주도하여 살아가는 것, 그것이 정녕 후회없는

인생을 만들어줄 것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리하여 나는 100만 일본비즈니스피플의 격을 바꾼 

36가지의 자기경영플랜들을 담은 이책을 통해 내자신도

되돌아볼 수 있게되었다.

이에 이책은 나에게 참으로 뜻깊은 책이었다.

 

따라서, 이책은 직장초년생들은 물론 지금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께서도 자신의 직장생활을 중간점검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에 이책 꼭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어느 사장님께서 하시던 말씀이...

 

"무작정 노력하라고 말하면 안돼...

노력하는 방법을 찾으라고 해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