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피플 2.0 -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
김영세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은 모두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다.

그것이 첫번째 축복이다.

두번째 축복은 자신이 어떤 재능을 가졌는지

깨닫게되는 것이다..."

 

아 나는 김영세상명대학교 디자인대학 석좌교수께서 저술하시고

<스타리치북스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

퍼플피플2.0>을 꼼꼼이 읽어보다가 윗글을 읽고 깊은 울림을

받았다.

 

흔히 우리들은 이유없이 자기비하하거나 심지어는 자학을 하는

분들을 종종 보기도 한다.

 

<나는 이제 틀렸어~>라고 하면서 자신을 저 벼랑끝까지 몰고가는

사람들을 보기도 한다.

그런데, 김영세상명대학교 디자인대학 석좌교수님께서 이책에서

말씀하신 내용들을 읽어보니 우리는 그런 자학을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었다.

 

왜냐하면 이세상 사람들 모두가 기본적으로 재능을 다 타고났다는

것이다. 근데, <자신이 어떤 재능을 가졌는지 깨닫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깊이 깨달아야할 것이다.

자신이 일생을 바쳐 전념하여 할일이 무엇인지 어떤 일에서

삶의 보람도 느끼고 자아실현도 할 수 있는지 깊이 깨달아야한다고

본다.

 

그런 면에서 김영세교수님께서 이야기하신 윗글이 나에겐

<신선한 감동>으로 다가오기도 하였다... 

 

"진로는 당장 한두 해가 아니라 50년 뒤 변화를 내다보며

고민해야 한다. 자신이 꿈꾸는 일을 한다면 힘이 들어도

어떻게든 이겨내게 되어 있다. 그 일이 즐겁고 하나씩

알아가고 발전해나가는데서 희열을 느끼기 때문이다..."


나는 김영세상명대학교 디자인대학 석좌교수께서 저술하시고

<스타리치북스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

퍼플피플2.0>을 찬찬히 읽어보다가 윗글을 읽고 깊은 감동을

받았다.

 

50년뒤를 내다보는 혜안 글고 이를 이뤄내기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자세, 새로운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변화되는 취향도

잘간파하는 능력들이 잘조화를 이룬다면 어떤 일이든 다 성취할

수 있다고 생각되었다.

 

그러면서 자신의 창의적인 상상력과 이를 바로 실행하는

추진력의 전도사 스티브 잡스를 예로 들며 창의력을 키우고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나가라고 이야기하셨다.

 

따라서, 이책이 21세기를 살아가고있는 우리들에게 현실에

안주하지않고 끝없이 노력할 것을 주문하고있으며 그런 면에서

이책이 창의력향상의 노하우와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기위해서는
어떤 일을 해나가야할지 방법도 알려주신 참으로 좋은 책이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언젠가 디자인계에 뛰어들고싶어하시는 분들은

물론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어떤 삶을 살아갈 것인가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께서도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나의 가슴을 뜨겁게 했던 김영세교수님의 말씀이...

 

"가슴으로 생각하면

사람들이 필요로하고 원하는게

무엇인지를 발견할 수 있다.

그리고 머리로 행동할때

그들을 위한 답을 찾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