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해 멈추지 마 - 나는 오늘부터 인생을 바꾸기로 결심했다
엄기현 지음 / 라온북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처음엔 작은 목표를 세운다.

2. 계획이 먼저고 실천은 그 다음이다.

3. 남보다 자신을 더많이 격려하고 칭찬하라!

그리고 나를 사랑하라!

4. 목표를 이루었을때의 모습을 상상하라!

5. 현실에 절대 안주하지마라!

6.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좋아하는 일을 하라!

7. 목표는 되도록 작게, 꿈은 되도록 크게!

 

나는 꿈트루연구소의 엄기현대표께서 저술하시고

<라온북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꿈을 향해 멈추지마>를

꼼꼼히 읽어나가다가 저자께서 제시하신 <꿈을 이루는

7가지 법칙>을 읽고 깊은 울림을 받았다.

 

우리는 늘 수면중에 꿈을 꾼다.

그 꿈속에서 우리는 현실에서는 못본 자신의 진면목을 보기도 한다.

 

그런데, 현실에서도 꿈을 꾼다.

그것은 자신이 인생에서 꼭이루고자하는 그무엇을 의미하는데...

 

헌데, 꿈트루연구소의 엄기현대표께서 제시하신 <꿈을 이루는

 

7가지 법칙>의 내용들이 의외로 평범하고 특별하지않은

우리들이 익히 알고있는 그런 법칙내용들이어서 신선함이

느껴지기도 하였다.

 

글고 무엇보다도 7번에도 나와있듯이 <목표는 되도록 작게,

꿈은 되도록 크게!>라는 말씀이 확와닿았다.

 

보통 우리는 꿈은 거창하게 목표도 크고 거창하게 갖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특히 새해초가 되면 <난 올해 이런 꿈을 갖고있고

꼭이룰거야!>라고 하지만 작심삼일이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런 면에서 <목표는 되도록 작게, 꿈은 되도록 크게!>라는

말씀이 가장 가슴속에 확와닿았다...

 

내가 궁극적으로 달성할 꿈은 크게갖되 그꿈을 이루기위한

세부적 목표들은 되도록 작게 갖어 그목표들을 하나씩 하나씩 

이뤄나간다면 어느새 꿈을 이룬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기에...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아직 꿈이 없거나, 꿈은 있지만

그것을 실현시키기 위한 방법을 찾지 못한 채, 무의미한 시간을

살아내기에 급급한 학생들과 청년들에게 자신이 어떤 꿈을 가지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말한다..."

 

나는 <라온북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꿈을 향해 멈추지마>를

찬찬히 읽어나가다가 윗글을 읽고 저자의 깊은 뜻을 확실히

알게되었다.

 

글고 이책은 자신의 꿈을 이루고 인생을 바꾸는 27가지 방법들을

소개해주고있다.

 

이 27가지 방법들만이라도 잘숙지해서 실천해나간다면

그 꿈은 반드시 이뤄질거라는 확신도 생겼다.

 

글고 이책의 특징은 그러한 방법들을 어렵지않은 단어들로

아주 이해하기쉽게 잘설명해주셔 더욱 좋았다.

 

따라서, 이책은 이제막 꿈을 필려고 노력하는 20대들에게 

<20대 추천도서>로서도 손색이 없고 다른 세대들에게도

자신의 인생을 찬찬히 되돌아보게하는 기회를 제공하기도한

책이었다. 

 

그리하여 자신들이 <꿈목록>을 만들어 조금씩 실천해나가

마침내 그꿈들이 성취가 되는 그런 일들이 많아지셨으면 한다.

이땅의 모든 사람들이...

 

글고 이땅의 모든 분들께서도 꿈을 어떻게 세우고 어떻게

실천할 것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 모두 꼭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나는 오늘도 꿈을 꿀 것이다...

아니 영원히 새로운 꿈들도 꾸며 한보 한보 전진해나갈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나에게 꿈은 물론 용기까지 심어준

참으로 뜻깊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