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건 모르겠고, 돈 버는 법을 알려주세요 - 상위 1% 부자 3000명, 그 반전의 선택!
다구치 도모타카 지음, 홍성민 옮김 / 청림출판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가 책을 고르는 기준은?

→ 부자들이 주목하는 것이 <베스트셀러순위>이다.

사실 부자는 유행에 민감한 사람들이 많다.

어떤 책이 많은 사람에게 읽히는지 사회는 무엇을 요구

하는지 시대의 공기를 베스트셀러에서 짐작할 수 있다..."

 

 

나는 다구치 도모타카 파이낸셜 인디펜던스주식회사 대표이사

께서 저술하시고 <청림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어려운 건

모르겠고, 돈버는 법을 알려주세요>를 꼼꼼히 읽어나가다가  

윗글을 읽고 깊은 울림을 받았다... 

 

나도 사실 독서생활을 하면서 어떤 책을 읽을까 고민하기도

하는데 그때는 두가지 정보들을 눈여겨본다.

 

그것은 바로 금요일이나 토요일이면 일간신문에 게재되는

<신간소식>들과 <베스트셀러순위>들을 늘 눈여겨본다.

 

<신간소식>은 지난 한주간 어떤 책들이 새롭게 출간되었는지

추이와 트렌드를 알게해주는 소중한 정보들이다.

 

그리고 이어서 보는게 <베스트셀러순위>이다.

물론 <베스트셀러>라고해서 다 양질의 책이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다고 본다. 또한, <베스트셀러>라고해서 나의 독서성향 및

취향과도 딱맞아떨어진다고 얘기할 수 없다.

게다가 <베스트셀러>엔 못들었어도 얼마든지 훌륭한 책들도

많았다는건 나의 독서생활을 통해서도 많이 경험했던 바이다.

 

그런데, 이렇게 부자들은 <베스트셀러>에 민감하고 그책들을

즐겨읽는다니...

물론 어떤 분들께서는 자신이 읽고싶은 책들만 자신이 흥미를

느끼는 책들만 읽으시는 경우도 많으신데...

 

그러나, 이세상의 트렌드를 알고 또 무엇보다도 남들보다

앞서나가는 사람이 될려면 유행에도 민감해야하고 사람들의

성향이나 취향들도 잘파악해서 대처해나가는 것도 참으로

중요하다고 본다.

 

그리하여 나는 앞으로도 요즘의 <베스트셀러>는 무엇인지

잘파악하여 남에게 뒤쳐지기보다는 앞장서 선도하고 이끌어

나가는 사람이 되기로 다짐해본다... 

 

"부자가 되는데 재능, 인맥, 유산은 필요없다

→ 진짜 부자는 일상속 사소한 선택을 통해서 탄생한다..."

 

나는 이책을 찬찬히 읽다가 윗글을 읽고 <아 맞아 저렇게

선택이라는게 중요한거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상위 1%, 3,000명밖에 안되는 부자들...

과연 그분들은 어떤 노하우를 갖었기에 그정도까지

성취할 수 있었는지?

 

나는 이를 이책을 통해 잘알 수 있게되었다.

 

그것은 바로 일, 인간관계, 투자, 생활습관 등 일상의 평범한

상황속에서 그분들이 어떤 최고의 선택을 하셨는지...

그게 궁금했는데 나는 이책을 통해 그것들을 아주 잘알 수

있게되었다.

 

그리하여 이 41가지 사례들을 통해 그분들의 선택방향들을 

잘알게되었고 나도 탁월한 선택을 하기위해 노력을 경주

해야겠다고 다짐도 하게되었다.

 

그런 면에서 이책 아주 흥미진진하게 아주 잘읽었다.

글고 이는 부자만의 노하우라기보다는 평소 부자들의

어떤 마음가짐과 행동방향들을 갖어야하는지 그것이

더중요하다고 생각되었다...

 

따라서, 이책은 부자의 마인드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부자의 마인드를 갖는다는 것...

또 사회의 트렌드와 추세를 잘캐치하고

하루하루 성실히 살아가는 것...

 

그것이 부자가 되는 지름길이 아닌가 생각되었다.

그것은 이책을 읽고 더욱 확실히 깨닫게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