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 걱정 뚝! 여성 소셜 마케팅으로 시작하라
최은희 지음 / 성안당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성 소비자를 열성 팬으로 만드는 방법은?

 

첫 번째 방법: 여성 소비자에게 확신과 신뢰를 심어라

두 번째 방법 : 여성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라

세 번째 방법 : 여성 소비자의 목소리를 반영하라..."

 

아 나는 삼화페인트공업(주) 마켓운영팀 선임차장님께서

저술하시고 <성안당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광고비 걱정 뚝!

여성 소셜 마케팅으로 시작하라>를 꼼꼼히 읽어보다가 특히

윗글을 읽고 <맞아 백번 맞는 말이야!>라며 감탄 또 감탄을

하였다...

 

정말 요즘과같은 현대사회에서는 양의 동서를 막론하고 소비행태에

있어서 여성들의 선택권이 날로 증대되어지는 추세인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는 시내 백화점이나 대형마트는 물론이고 남대문의 쇼핑가,

동대문의 밀리오레, 두타 등 쇼핑몰 등을 가봐도 확연히 느낌이

오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책 <광고비 걱정 뚝! 여성 소셜 마케팅으로 시작하라>

에서 이야기한 <여성 소비자를 열성 팬으로 만드는 방법>

 

세가지가 확연히 마음속에 다가오는 이유이기도 하다.

 

그리하여, 제품을 만드는 기업은  물론 일반 자영업자들도 이렇게

확바뀌어진 소비구매자패턴을 잘파악해 여성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또 어떤 디자인을 선호하는지 등을 잘관찰하는게 참으로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또한, 그들의 심리를 잘아는 같은 여성들의 모니터링도

잘하고 그들의 의견도 적극 반영하는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그런 면에서 이책 <광고비 걱정 뚝! 여성 소셜 마케팅으로 시작

 

하라>는 여성소비자를 타킷으로하는 소셜마케팅의 첫책다웠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채널, 

브랜드사이트 및 온라인쇼핑몰의 왭사이트를 통해 어떻게

효과적으로 운영 및 관리를 할 수 있는지 그 노하우를 아주 

쉽고 일목요연하게 잘설명해주어 이해하기가 넘넘 용이했다...^^*     

 

그것은 14년간 1만명의 여성들과 협업 마케팅을 진행해온 온라인

& 소셜마케팅 팀장의 노하우가 각종 도표와 사진들을 곁들여

더욱 알기쉽게 설명해주셨다.

 

이는 또한 네이버 46만 방문 ‘슈킹맘의 엄마 마케터의 꿈을

이루는 이야기’ 블로거이자 현직 알파걸 마케터 최은희

팀장님의 똑소리 나는 국내 최초 여성소셜마케팅 지침서로서

전혀 손색없는 참으로 좋은 책이었다.

이에 나는 이책 아주 잘읽었다...^^*

 

정말 요즘엔 카페와 블로그운영은 물론이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도 잘운영하고 관리해나간다면

얼마든지  여성소비자들을 상대로 마케팅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되었다.

 

 

따라서, 이책은 현대마케팅의 최적의 상대인 여성소비자들을

사로잡고싶어하시는 기업들은 물론 일반 자영업자분들께서도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여성소비자들을 사로잡을 방법은 무엇인가?

어떻게 하면 여성소비자들의 지갑을 열어 나의 물건을 사게할까?  

 

그것은 이책을 통해 더욱 확연히 알 수 있게되었고 그런 면에서

이책은 소셜마케팅의 방법과 노하우를 알려준 참으로 좋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