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정리의 힘 - 세계의 엘리트가 매일 10분씩 실천하는 감정회복습관
구제 고지 지음, 동소현 옮김 / 다산3.0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부정적인 감정의 악순환에서 벗어난다.

2. 쓸모없는 고정관념을 길들인다.

3. 하면 된다고 믿는 자기효능감을 높인다.

4. 자신만의 강점을 살린다.

5. 정신적 지주가 되는 서포터를 만든다.

6. 감사라는 긍정적인 감정을 키운다.

7. 힘들었던 과거의 체험으로부터 의미를 찾는다.

 

나는 구제 고지 긍정심리학 스쿨대표께서 저술하시고 <다산

북스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감정 정리의 힘>을 꼼꼼히 읽어

나가다가 윗글에 나와있는 <감정정리를 도와주는 일곱가지

테크닉>을 읽고서 <아 이렇게 감정정리란 결코 어렵거나 

힘든 것이 아니고 자신이 조금만더 노력하면 가능한 일이구나!>

바로 그걸 깨닫게되었다.

 

스위스 다보스에서 매년 1월 세계각국 고위급인사를 초빙해서

개최하는 세계경제포럼...

얼마전에 이회의의 중심주제로 <감정회복습관>이 선택

되었다고한다.

 

어떤 고난이나 역경을 만났어도 흔들리지않고 그 현실을 받아

들이고 합리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감정회복습관...

 

골드만삭스, 로열더치셸 등 글로벌 기업에서 근무하는 세계적

엘리트들이 단련하는 정신건강 유지법인 <감정회복습관>은

하루 10분씩 매일 습관화한다면 놀라운 기적이 일어난다는데

나는 무척 흥미를 느꼈고 이에 이책 차근차근히 읽어나갔다.

 

“별것도 아닌 일에 쉽게 화를 내곤 했는데,
나도 깜짝 놀랄 정도로 화가 줄어들었다.”
“담배와 커피를 달고 살았는데, 어느새 둘 다 끊었다.”
“이상하게 자신감이 넘치고 집중이 잘된다.”
“월요일에 출근하는 몸과 마음이 너무도 가볍다.”
“머리가 늘 굳어있단 느낌이었는데,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반짝반짝 떠오른다.”
“늘 남의 시선과 기대에 끌려다녔는데,

이제야 내 삶의 주인이 된 것 같다.”
“매일매일 사는 게 감사하고 행복하다.”

 

나는 구제 고지 긍정심리학 스쿨대표께서 저술하시고 <다산3.0

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감정 정리의 힘>을 찬찬히 읽어

나가다가 윗글에 나와있는 <감정을 정리하기 시작한후 찾아온

일곱가지 변화>를 읽고서 <아 이렇게 감정정리만 잘한다면

얻어지는 것들이 많구나!> 바로 그걸 깨닫게되었다.

 

우리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가장 힘들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대인관계의 어려움>을 들곤한다. 일자체는 육체적으로

힘들어도 얼마든지 대처할 수 있는데 <대인관계의 어려움>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가중된다면 개인적으로도 낙담하거나 실의에

빠지는 경우를 많이 보기도 한다.

 

그런 면에서 이책은 <감정회복습관 트레이닝법>을 통해 어떤

상황에도 굴하지않고 꿋꿋이 대처하며 이겨나갈 수 있는

감정정리 방법과 노하우를 알려주신 참으로 좋은 책이었고

그런 면에서 이책은 아주 유익한 책이었다.

 

따라서, 이책은 감정의 혼란을 느끼는 분들이시라면 학생,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등 어느 분들이라도 다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감정정리...

 

이를 잘하기만 하면 인생이라는 게임에서도 꼭 승리할 수

있으리라 생각되었다.

그것은 이책을 읽고나서 더욱 강렬히 드는 생각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