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돈 공부 - 나를 잃고 싶지 않아 처음 시작한
이지영 지음 / 다산3.0 / 201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지금 아무리 바빠도 한달에 반드시 세권이상의 책을 구매하여

읽도록하자. 이때 세가지 종류의 책을 골고루 사도록 한다. 

 

첫째, 지식을 얻기위한 책이다. 이는 전문분야에 관련된 책으로

영어학습, 마케팅, 블로그, 운동 등 자신의 관심영역과 관련된

책이다.

 

둘째, 이익을 얻기위한 책이다. 예를들면 재테크와같은 자산관리

책이나 육아를 위한 아이와의 대화법 등 나에게 필요한 지식을

주는 책이 이에 속한다.

 

세째, 심장을 뛰게하는 책이다. 이는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드는

책>과 <가슴을 울리는 책>으로 나뉜다.

 

이렇게 책을 통해 풍부한 지식을 쌓고, 실생활에서 이익을 얻고,

심장을 뛰게하는 경험을 하게되길 바란다..."

 

나는 이지영님께서 저술하시고 <다산북스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엄마의 돈 공부>를 꼼꼼히 읽어나가다가 바로 윗글을 읽고

<아 맞아 독서는 이런 방법으로 한다면 더욱 효율적인 독서법이

될거야...>라며 이지영저자의 독서법에 감탄 또 감탄을 하였다.

 

물론 세상에는 각자가 자신만의 독서법으로 책을 읽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다. 그런데, 이지영저자의 독서법은 뭔가 체계가

잡혀있으시고 뚜렷한 목표의식이 있는 독서법이어서 나로하여금

감탄하게했고 그리하여 책을 무척 좋아하는 나로서도 하나의

참고사항으로서도 손색없는 독서법이라고 생각되었다.

 

이렇게 이책은 이지영저자이 재테크 방법뿐만 아니라 독서법,

여행법, 세상 살아가는 법 등 본인이 살아가면서 느꼈던 단상이나

소회들도 아낌없이 설명해주셔서 아주 유익하게 잘읽었다...^^*

 

"저자는 재무 전문가의 조언 및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수입

50퍼센트는 저축하고, 30퍼센트는 생활비로 쓰고, 20퍼센트는

자기 자신을 위해 쓰는 ‘532 시크릿 머니 법칙’을 정립해 이를

꾸준히 실천해왔다. 여기서 무엇보다 중요한 핵심은 ‘20퍼센트는

반드시 자기 자신을 위해 쓴다’는 부분이다. 수입의 일정 부분을

‘나 자신’에게 투자함으로써 아내, 며느리, 엄마의 역할 속에서도

진정한 자신을 잃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엄마에게 돈 공부란, 나 자신을 삶의 중심에 두고 나만의

세계를 굳건히 만들어가는 것을 의미하며, 그때 스스로 더욱
당당해지고 행복해질 수 있다..."

 

나는 이지영님께서 저술하시고 <다산북스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엄마의 돈 공부>를 찬찬히 읽어나가다가 바로 윗글을 읽고

저자분의 현명하신 수익배분법에 감탄을 하고 엄지손가락을
추켜세우지않을 수 없었다 ...^^*


사실 시중에는 재테크관련서적들이 많이 나와있지만 이렇게

주부가 자신의 실제경험을 이렇게나 진솔하게 써내려간 책들은

많지않다고 생각된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1,500만 원으로 신혼을 시작한 워킹맘이

맨손으로 20억 원을 만들 수 있었던 비결은 물론이고 저자께서

하루 10분 꾸준히 신문을 읽으셨고 매주 한시간 투자공부를
하는 등 이렇게 재테크에 성공하시기위해 어떤 노력들을

기울이셨는지 일목요연하게 다 나와 흥미롭게 읽어나갈 수

있었다.

 

따라서, 이책은 이제막 결혼생활을 시작한 신혼부부들은 물론

재테크에 관심있으신 모든 분들이시라면 모두다 읽으실만한

책이라 생각되었다.

 

"로마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않았다..."


이책을 읽고보니 문득 위격언이 생각났다.

따라서, 이지영님의 재테크도 하루아침에 이뤄지신게

아니시기에 그분의 탁월한 재테크 방법과 노하우를 이책을

통해 아주 잘알 있어 참으로 유익했고 나의 독서법과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잠시 내자신도 돌아볼 수 있게한

아주 좋은 책이었다...^^*

 

경제적 구축마련과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마인드의 정립...

 

이책을 한줄로 설명할 수 있다면 바로 위 한줄로 정의내릴 수 있다고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