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강해지는 힘! 셀프 리더십 - 서영, 지민 그리고 승지의 혼자 서는 이야기
정경호 지음 / 리텍콘텐츠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꾸준한 배움

긍정의 시각화

운동과 식사

목표설정

우선순위를 따져 가장 중요한 일을 먼저 하라

자산관리를 잘하라

조기 기상하라

재능을 강화하라

네트워킹에 힘써라

좋은 성품을 가져라

 

나는 정경호님께서 저술하시고 <리텍콘텐츠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혼자 강해지는 힘! 셀프 리더십>을 꼼꼼히 읽어보다가 자기계발

전문가인 사이먼 솜라이가 정리한 <성공하는 습관 10가지>인

윗글을 읽고 <아 맞아 저 10가지 습관을 꼭 실천해야지>라며

깊은 공감대가 형성되었다.

 

그런데, 각습관내용들이 실생활에서 그리 어렵지않게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이기에 큰맘먹고 실천해나간다면 어느새 성공의

길로 한걸음 내딛을 수 있게되지않을까 생각된다.

 

그런데, 세계최고의 부자이면서 기부도 최고로 잘하시는 빌게이츠

와 워렌 버핏은 한가지 초능력을 가질 수 있다면 무엇을 가지기를

원하는냐는 질문에 똑같이 <세상에서 가장 빨리 책을 읽는 능력을

원한다>고 답했다. 이는 홍수처럼 쏟아지는 정보범람시대에

여러 방면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시기에 그런 소망을 갖길

원하시는게 아닌가 생각되었다.

그래서 다방면의 정보들을 얻기위해선 빨리빨리 속독하며 정독하는

능력을 원한다고 하시기에 나는 저절로 고개가 끄덕여졌다.

 

이는 맨위내용처럼 <꾸준한 배움>을 추구하시는 분들답게

워낙 바쁘신 분들이기에 더욱 가슴깊이 와닿는 내용이었다.

 

이는 공자님께서 논어 학이편 1장에서 <배우고 때로 익히면

또한 즐겁지 아니한가>라고 말씀하신 내용과 일맥상통하는

이야기라고 생각된다.

 

그리하여 나는 위 10가지 습관을 생활화하기로 다짐하기도

하였다.

 

"삶은 풀어야할 숙제가 아니라 누려야할 신비다..."


나는 정경호님께서 저술하시고 <리텍콘텐츠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혼자 강해지는 힘! 셀프 리더십>을 찬찬히 읽어보다가 정경호님의

약력에 나와있는 윗글을 읽고 아 삶이란 이렇게 숙제나 굴레라고

생각하기보다는 <누려야할 것들이 무궁무진하게 많은 신비의 대상>

으로 생각해야겠구니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이 이세상을 좀더 자신감있게 살아갈 따뜻한 메시지를 준
좋은 책이라 생각되었다.

 
"자강불식..."


스스로 강해지며 쉬지않는다...
나는 평소 <자강불식>의 자세로 인생을 열심히 살아갈려고 노력

하고있다.

 

그런 의미에서 자신이 자기 삶의 주인공이라 생각하고 스스로

강해지며 셀프 리더십도 고취시켜줄 이책은 등장인물들을 통해

소설형태로 스토리텔링하여 읽기 편한 형식으로 들려주셨고

이에 <셀프 리더십>의 진수를 보여주신 최적의 책이라 생각

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삶의 갈피를 못잡고 계시는 분들은 물론 자신감이

결여되어있거나 뭘 다시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고민이신 분들께서는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셀프리더쉽...

스스로 강해진다는 것...

자기의 운명도 스스로가 개척해나가는 것...

 

그것이 참으로 중요하다는걸 이책을 읽고 더욱 절실히

깨닫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