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있는 시간의 힘 실천편 - 기대를 현실로 바꾸는 혼자 있는 시간의 힘
한상복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6년 4월
평점 :
품절


"버킷리스트를 쓰다보면 상상만으로 즐거운 경험을 하게된다.

막연했던 바람을 기록하면서 현실적인 목표를 인식하고

그를 이루기위한 실질적인 방법을 계획하게된다.

나역시 버킷리스트를 쓰면서 내인생에서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 더 확실하게 알게됐다..." 

 

나는 한상복작가께서 저술하시고 <위즈덤하우스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혼자있는 시간의 힘 실천편>을 꼼꼼히 읽어나가다가 

윗글을 읽고 많은 생각을 하게되었다.

 

아 이제 그동안 미뤄왔던 버킷리스트를 써봐야겠다고 내스스로에게

다짐하기도 하였다.

 

근데, 내가 버킷리스트라는걸 처음으로 알게된건 잭 니콜슨과

모건 프리먼이 주연한 영화 <버킷리스트 - 죽기전에 꼭하고싶은

것들>이라는 영화를 통해서였다.

 

참 그러고보니 이영화 개봉한게 엊그제같았는데 벌써 8년이나

지나다니...

세월이 유수와같이 빠르다는걸 다시금 실감도 하게된다.

 

아무튼 그당시 버킷리스트라는게 이런거구나 알게됐지만 

내자신의 버킷리스트는 작성하지않았다.

그것은 내인생이 아직은 젊고 또 앞으로도 창창하리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책 <혼자있는 시간의 힘 실천편>을 읽어보니 <이제

나만의 진정한 버킷리스트를 작성해보자! > 그런 생각이 강렬히

들게되었다...^^* 

 

"혼자만의 시간을 만들기 위해서는 적절한 시간을 내고 효율적으로

활용하기까지 불편도 감수해야 한다.

내가 추구하는 가치나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다른 모든 것을

과감하게 버려야 할 때도 있다.

남들과 똑같이 살면서 남보다 나은 삶을 꿈꾸는 것은 허상일 뿐이다..."

 

나는 한상복작가께서 저술하시고 <위즈덤하우스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혼자있는 시간의 힘 실천편>을 찬찬히 읽어나가다가 

윗글을 읽고 깊은 울림을 받았다.

이렇게 자신이 얻을려는 것이 있다면 과감한 희생과 시간할애가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나는 작년 여름에 사이토 다카시교수님께서 저술하신

<혼자 있는 시간의 힘>을 읽었다.
그당시 이책의 내용들에 크게 감복했고 저는 그즉시 사이토

다카시교수님의 열렬한 팬이 되었다...^^*

 

그리하여 그후 또 새로이 출간된 사이토 다카시교수님의 책들을

몇권더 읽기도 했다.
그런데, 작년 여름 <혼자 있는 시간의 힘>을 아주 감명깊게

읽었는데 <구체적인 실천 방법>이 부족해서 참으로 아쉬웠다.

 

그러던차에 초베스트셀러 <배려>, <한국의 부자들> 등을

저술하신 한상복작가께서 이책을 통해 효율적인 시간 활용법,

자신의 우선순위를 체크해보는 버킷리스트 작성법, 고정관념을
깨는 독서법, 단계별 글쓰기로 사고력을 넓히는 법, 부정적인

감정을 다스리는 법, 다른 사람의 기준에 휩쓸리지 않는 법,

업무 효율과 집중력을 높이는 법, 동기부여 하는 법 등을 통해

혼자 있는 시간을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을 아주 명쾌하게 

제시해주셨다.

 

그리하여 이책 아주 일사천리로 읽어나갔다.

 

나는 앞으로도 나만의 시간, 혼자서 사색하고 혼자서 행하는

시간들도 많이 가지리라 다짐도 하게되었다.

 

따라서, 이책은 혼자만의 시간을 어떻게 낼 것인지 또 어떻게

보낼 것인지 글고 어떻게 혼자만의 시간을 지켜낼 것인지

고민중이신 분들께서는 꼭한번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이책을 다 읽고나니 문득 <인형의 집>의 저자이신 입센작가께서

이야기하신 다음의 말씀이 기억났다...

 

"이세상에서 가장 강한 인간은 고독한 인간이다..."

 

이제 나자신을 그고독속에서 가장 강하고 가장 멋진 사람으로

만들거야라며 나는 내자신에게 다시또 다짐하게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