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트렌드 심리학 - 12가지 실험으로 파헤친 소비 속 감춰진 욕망
강한나.김보름 지음 / 미래의창 / 2016년 4월
평점 :
품절


"소수의 독특한 취향이 어느 순간 트렌드가 된다.

얼마전까지만해도 결혼식을 올리지않거나, 약식으로 치르는

커플들이 특이하게 여겨졌다. 그러나, 요즘은 <스몰웨딩>이

또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고있다. 이처럼 소수의 사람들에게서

시작한 물결이 점점 주류가 된 덕분에 예전에는 예상하지못했던

스냅사진, 결혼식 공간대여 등이 새롭게 주목받는 비즈니스로

떠오르고있다..."

 

나는 강한나‧김보름님께서 저술하시고 <미래의창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마이크로 트렌드 심리학>을 꼼꼼히 읽어나가다가

바로 윗글을 읽고 정말 세상은 변하고 또 변하는구나 이런

트렌드의 변화를 미리 예견하는 능력을 키워야하고 또 설사

예견못했더라도 기민하게 대응할줄은 알아야겠다 바로 그걸

느꼈다. 

 

얼마전 영화배우 이나영씨와 원빈씨는 원빈씨의 강원도 고향의

무슨 밭부근에서 결혼식을 올렸던 기억이 난다.

 

우리나라 탑영화배우인 이나영씨와 원빈씨가 특급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리지않고 이렇게나 소박한 곳에서 결혼식을 올리다니

나는 그소식을 첨에 듣고 <신선함>을 느꼈다.

 

그런데, 요즘의 추세를 보니 많은 커플들이 스튜디오 촬영을 생략

하고 데이트스냅으로 결혼사진을 대체하거나 웨딩홀대신 펜션이나

하우스 웨딩 등 본인이 원하는 분위기로 꾸밀 수 있는 공간을

찾아 나서기도 한다.

 

이에 나는 정말 세상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또 변화하는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관계의 경제성을 따지면서도 감성에 호소하는 디지털 키즈,
휴가철 세계 곳곳을 누비지만 주말에는 한산한 골목길을

기웃거리는 2030, 짤방으로 소통하면서 긴 호흡의 텍스트를

갈망하는 밀레니얼 세대, 그들의 ‘비합리적인’ 소비 방식과

생활 패턴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컨설팅에 잔뼈가 굵은 두 저자는 불규칙하고 변화무쌍한 트렌드

속에 감춰진 욕구를 읽어주며, 이머징 트렌드에 통찰력을 제공한다.

이 책은 미래의 트렌드세터를 꿈꾸는 모든 독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줄 것이다..."


나는 강한나‧김보름님께서 저술하시고 <미래의창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마이크로 트렌드 심리학>을 찬찬히 읽어나가다가

바로 윗글을 읽고 이책에 대해 강렬한 인상을 받았다.

 

이책이 변화무쌍한 21세기 글로벌시대를 맞이하여 12가지

심리분석을 토대로 다채로운 라이프 트렌드를 관통하는 욕구를

탐구하고, 앞으로 주목받을 트렌드에 관한 단초를 제공해줄

아주 좋은 책이라 생각되었고 이에 이책 아주 잘읽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요즘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변화를 선도하고 리드하는 사람이 되라!

 

이책을 읽고나니 문득 변화와 선도의 아이콘이신 스티브 잡스가

생각이 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