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상처 입으며 일한 당신에게 - 감정노동의 세상에서 나를 지키는 법
손정연 지음 / 팜파스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객의 갑질에 시달려 비참함을 느끼는 감정노동중이신 분이라면

고객이 원하는 것을 해결해주는 일

나만이 처리할 수 있는 일

나로인해 상대방이 행복을 누리게되는 가치있는일을 찾아라...

 

내가 찾아내고 인정한 가치가 충분히 자리잡고있다면 고객의 무례한

태도의 원인을 내탓으로 돌리는 어리석은 선택을 막아줄 것이다.

그리고 나를 괴롭힌 너는 스스로 변화될 수 잇는 자각능력이

부족하니 나와같은 마으므이 사람, 동료 그리고 직장에 손을 내밀어

해결의 아이디어를 함께 도출하는 것이다. 그러기위해 평소 얻은

인심과 평판은 나의 손을 들어주는 지렛대역할을 충분히 해낼

것이다..."

 

아 나는 손정연님께서 저술하시고 <팜파스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오늘도 상처입으며 일한 당신에게>를 찬찬히 읽어나가다가

윗글을 읽고 정말 내자신 스스로도 저절로 마음이 힐링되는듯하고

막혔던 마음이 확뚤리는듯한 시원함도 느끼게되었다.

 

백화점 여성고객 주차요원 무릎꿇리다...

마트 계산대에서 온갖 욕설과 갖은 모욕도 모자라 탈의실까지

쫓아와 행패를 부리는 진상고객...

전화기너머로 들리는 음담패설과 비하발언에 입술을 깨물게된다...

 

요근래 우리나라에 이상하게 <갑질문화>가 번져 자신에게 을의

관계에 있는 사람들에게 인간이하의 대우를 하는 경우가 많았고

이에 사회적 이슈롞지 대두되고있기도 하다...

 

그에따라 혹시라도 고민중이신 분들 상심해하시는 분들께서는

윗글과같은 처방전에 의해 마음을 추스리고 잘 대응해 나간다면

큰문제는 없어질 것으로 생각된다.

 

따라서, 이책은 감정노동에 시달리는 이땅의 모든 분들께 

청량제같은 해답을 준 참으로 좋은 책이었다.

 

"이 책은 오늘도 상처 입으며 일한 당신에게 건강한 감정회복을

위한 감정조절법과 함께 지혜로운 대인관계법을 알려주려 한다.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듣고 겪은 대표 감정별로 현실적인 사례와

함께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 법, 감정을 조절해서 감정노동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법을 담고 있다..."


나는 손정연님께서 저술하시고 <팜파스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오늘도 상처입으며 일한 당신에게>를 꼼꼼히 읽어나가다가

윗글을 읽고 이책에 더욱 흥미가 생겼고 그에따라 이책을 손에

쥐자마자 일사천리로 읽어나갔다.

우리가 직장생활을 하건 자영업을 하건 가장 힘든 것이

<대인관계>일 것이다.
이 대인관계가 원만하다면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하고있다고

생각된다. 따라서, 이책에서는 사회생활에서 맞닥드릴 수 있는

대인관계에서의 문제점이나 고민되는 점에 대한 따뜻한 처방전

보여주고있었고 이에 이책 아주 뜻깊게 잘읽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평소 고객응대를 하면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으신 분들께서는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이책을 읽고나니 우리나라가 갑질사회없는 모두가 더불어사는 

그런 사회가 꼭되기를 기원하게되었다...

 

그런 사회 꼭와야한다고 본다...

왜냐하면 이사회는 더불어 같이 살아야할 같은 민족의 나라이기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