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 이펙트 - 진짜 나의 본성을 발견하는 힘
유광선 지음 / 한국평생교육원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절벽끝에 선 사람은 머리에 불이 붙은 것 만큼이나 절절한

마음으로 서있을 것이다. 절절해야 불을 끌 연못을 찾는 것에만

온 신경을 쓰게되듯이, 절벽에서 더이상 물러설 수 없다는 

마음이어야 목표에 대한 집중력을 키울 수 있다. 

그래서 나는 오늘뿐이니 최선을 다할 수 밖에 없다..."

 

나는 유광선한국평생교육원 원장께서 저술하시고 <한국평생

교육원>에서 펴낸 이책 <와일드 이펙트>를 꼼꼼히 읽다가 윗글에

깊은 울림을 받았다...

 

우리는 흔히 친구들이나 지인들에게 <언제 밥한번 먹자!>고

이야기한다...

그러나, 그 같이 식사할 기회나 시간은 잘 안올 경우가 많다.

그러니 진정 같이 식사하고싶다면 바로 오늘 만날 것을 약속하고 

지금 당장 같이 식사해야한다.  

그 언제가될지 기약할 수 없는 불투명한 약속은 공염불에 끝날

수밖에 없을때가 많은 것이다.

 

이는 모든 일에도 마찬가지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마라!>라는

속담도 있지않은가!

 

어디를 가고싶다면 지금당장!

외국어공부를 할 계획을 세웠다면 지금당장!

자격증취득 수험공부를 하고싶다면 지금당장!

누구를 만나고싶다면 지금당장!

 

내일은 또 무슨 일이 벌어질지모르는 인생이기에 모든지

지금당장 해야한다고 생각된다.

이책의 이 파트를 읽고 나는 깊은 공감을 얻었다...

 

"WANT: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쫓는 삶, 달성하고 싶다는 열망의

아드레날린이 분출되는 목표, 가슴이 뛰는 삶을 간절히 원하라.
IMAGINE: 목표가 이루어졌을 때를 상상하는 즐거움을 원동력으로

삼아 상상한 대로 이루어지는 성공의 넝쿨이라는 꿈을 현실화하라.
LEARN: 긴 호흡으로 때로는 인내를, 가끔은 거침없는 질주를 하는

자세로 배움의 자세를 가져라..."
DECALRE: 꿈을 이루기 위해 빠른 시일 내에 실현 가능한 단계적

목표를 세워 실천의 족쇄로서의 선언을 하라.

 

나는 유광선한국평생교육원 원장께서 저술하시고 <한국평생교육원>

에서 펴낸 이책 <와일드 이펙트>을 꼼꼼히 읽다가 저자께서 <WILD

하게 살자>며 제시하신 위네가지 사항에 내무릎을 치며 깊은 공감을

받았다.

또한 그실천방법으로서 제시한 다음의 글에도 깊은 울림을 받았다.

 

"언제나 하고 싶은 새로운 일을 할 때마다 100권의 책을 읽고,

100곳의 관련 장소를 방문하며, 100명의 전문가를 찾아나서는 그의

삶이야말로 와.일.드.(Want, Imagine, Learn, Declare) 자체이다.

특히 사람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평생교육을 해야한다고

믿고 그것을 지원하는 일을 많이 한다. 평생교육(Learn)이야말로

사람들이 행복한 성공을 할 수 있게 돕는 열쇠이기 때문이다..."

 

나는 이책 <와일드 이펙트>를 찬찬히 읽다가 바로 윗글에

가장 큰 울림을 받았다.
이책은 그냥 하루하루를 무의미하게 사는게 아니라 <가슴 뛰는

삶을 살고 그러한 삶의 주인이 되라고 이야기하신다.

 

따라서, 하루하루를 설레는 마음으로 힘차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를 알려주신 이책 아주 잘읽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지금 삶에 다소 기력을 잃었거나 힘들어

하시는 분들은 물론 삶의 기로에 서있는 분, 인생의 갈림길에서

어떤 새로운 결단을 내려야할 분들께 꼭한번 읽어볼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나는 내삶의 힘든 순간이 온다면 이책을 찾아 읽을 것이다.

바로 이책에서 나는 삶의 희망과 꿈을 다시 키울 것이다...

 

야심차게 시작된 2016년도 벌써 1/3이 지나 5월이나 되다니...

세월이 유수와같이 빠르다는걸 절감하고있는 요즘이다...

 

그러던차에 이책을 읽고나니 앞으로의 인생도 지금당장 하자는

마음다짐을 하게되었다...

 

그래 한번밖에 살 수 없는 우리네 인생 좀더 열심히 최선을 다해

살자고 각오도 새롭게하게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