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PT - 24시간 나를 찾아오는 퍼스널 트레이너
안진필 지음 / 라온북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형1. 생존체력형 

일찍 잤는데도 몸이 너무 무겁고 일어나기 힘들때가 많다.

감기에 걸리면 한달은 가는 것 같고 잔병치레가 잦아 병원을

자주 간다.

 

유형2. 내생애 마지막 다이어트

배고프지않아도 음식을 먹을땐 한번에 많이 먹는 경향이 있다.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는 것같은데 남들보다 늦게 빠지는 것 같다.

 

유형3. 고등어가 되고싶은 멸치남

TV나 영화에서 <몸짱>연예인을 보면 미치도록 부럽다.

살을 찌우고싶어 억지로 폭식을 하기도한다.

 

유형4. 하체발달형 

계단을 내려올때 무릎이 아프다.

바지는 입어봐야만 허벅지가 맞는지 알 수 있어 인터넷으로는 

살 수 없다.

 

유형5. 상체발달형

거울에 비친 내모습을 보면 옆구리때문에 스트레스 받는다.

아침에 일어나서 거울을 보면 항상 얼굴이 부어있다.

 

유형6. 숨은 근육형

힘이 좋다는 소리는 많이 듣는데 조금만 뛰어도 숨이 차다.

운동을 꾸준히 하는데도 뱃살이 손에 많이 잡힌다..." 

 

나는 안진필건강한친구들대표께서 저술하시고 <라온북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모바일 PT>를 꼼꼼히 읽어나가다가 윗글에 나와있는

<대한민국 대표유형 베스트 6>의 대표적 특징 등을 읽고 나는

어떤 유형일까 일일이 점검해보기도 하며 166쪽에 달하는 이책

아주 흥미롭게 읽어나갔다.

 

정말 이 대표적 유형 6가지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들어가겠구나

그런 생각이 들었고 또 이책에 나와있는 안내에 따라 자기가

속해있는 유형에 맞게 <운동법>을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강렬히 들었다.

 

 

"모바일 PT는 이름 그대로 스마트폰을 통해 PT를 진행하는 것이다.
60가지 질문사항으로 이루어진 문진표를 통해 고객 개개인의 체질,

체형, 운동 목적, 건강상태 등을 파악하여 각자에게 맞는 운동법과

식단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하고, 수시로 관리한다.

또한, 요일에 맞는 주간 운동 계획표를 짜주고, 실시간 상담까지

해줌으로써 실제 PT를 받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다..."

 

나는 <라온북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모바일 PT>를 찬찬히

읽어나가다가 윗글을 읽고 <와~ 모바일 PT라는 것이 이렇게나

획기적이고 체계적, 과학적인 퍼스널 트레이닝방법이구나! ~>라며

감탄 또 감탄하게되었다...^^*


사실 우리들이 사회생활하다보면 헬스클럽을 찾아 꾸준히 운동

하기가 쉽지만은않은게 사실이다.
그것은 업무가 끝났어도 야근, 회식, 모임 등이 있게되면 자연스럽게

헬스클럽 가기가 힘든데 이책 <모바일 PT>만 있으면 시간‧공간‧금전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개인맞춤형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어

획기적이라 생각되었다.

 

또 자신이 어떤 유형인지 파악할 수 있는 문진표와 각각에 맞는

운동법과 요일별 운동루틴(routine)이 담겨 있으며, 전문 트레이너가

직접 시연한 33가지 운동 구분 동작 사진과 이를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도 담겨 있어, 이책 한권만 있으면 최적의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는 책이라 생각되었다.

 

이에 나는 사실 요즘 좀 바빠서 잘하지못했던 운동을 다시

재개해야겠다는 강한 열망이 생기게되었다.

 

스쿼트, 벤치프레스, 데드리프트...

 

이운동은 헬스의 대표적 3대운동이다.

이 운동들은 각각이 다 한관절에만 효과적인 운동이 아니라

여러 관절들에 효과적인 <복합관절운동>이다.

그러기에 헬스의 대표적 3대운동인데 이에 앞으로도 이운동들을

기본으로 꾸준히 운동해서 지금보다 더 근육질의 체형으로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케이블 플라이, 바벨 로우, 리어 래터럴 레이즈, 랫풀다운, 친업,

바벨 숄더 프레스, 덤벨 킥백, 암컬, 바벨 런지, 크런치... 

 

이운동들도 다 나의 마음을 설레이게하는 훌륭한 운동들이어서

헬스의 대표적 3대운동과 병행해 열심히 해나갈 것이다...^^* 

 

내가 헬스를 해온지도 어느덧 꽤됐는데 언젠가 트레이너께서

<체내 근육량이 많으시고 멋지다!>라는 칭찬도 들었던 적이 있다.

이에 본바탕은 근육이 좀 있으니 이책에 나와있는 방법들을

잘숙지해서 앞으로도 틈틈이 시간내 운동하고자한다.

 

그리하여 이책은 정말 퍼스널 트레이닝에 관한한 요즘 트렌드에 

최적화된 참으로 좋은 책이었다. 

 

따라서, 이책은 직장생활이나 공부로 시간을 많이 못내는 직장인

들이나 학생들은 물론 한동안 운동을 못했던 분들께서도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모바일 PT...

앞으론 열심히 해보자라며 내자신을 채찍질하며 새롭게 각오도 

다지게한 이책은 참으로 훌륭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