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는 유머, 끝내는 유머 - 처칠에서 오바마까지, 유머의 최고수들이 구사하는 판세를 뒤집는 유머
조관일 지음 / 현문미디어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김대중 전대통령이 노벨 평화상을 수상한 날 저녁에 노르웨이의

오슬로의 큰공연장에서 축하행사가 열렸다. 그때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조수미씨가 축가를 불렀고 축가가 끝나자 김전대통령

에게 다가가 감격적인 포옹을 했다. 그 인상적인 광경을 보고

일행들이 한마디씩 소감을 말하게됐는데 한승헌변호사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셔서 좌중을 미소짓게했다고 한다.

 

"아까 조수미씨가 김대중대통령을 열렬히 포옹했는데 그녀가

외국생활을 오래 하다보니 우리말이 좀 서툴러서 아마 김대중

대통령의 대북 <포용정책>을 <포옹정책>으로 오해한거

같습니다...^^*"

 

와~ 나는 조관일 창의경영연구소 대표 겸 한국샌더스은퇴학교

교장님께서 저술하시고 <현문미디어>에서 펴낸 이책

<이기는 유머, 끝내는 유머>을 꼼꼼히 읽어나가다가 이 파트를

읽고 그 기막힌 유머러스한 말씀에 박장대소했고 엄지손가락을

추켜세워드리지않을 수 없었다...^^*

 

그렇다면 한승헌변호사께서는 어떤 분이신가!

국정원댓글덕분에 대통령자리에 오른 현대통령인 박근혜의

아버지 박정희소장이 5.16 군사쿠데타를 일으켜 정권을 탈취한후

18년 6개월간 독재적 폭압정치를 하며 많은 무고한 사람들을

사망케하는 등 억압과 탄압정치를 일삼을때 한승헌변호사께서는

탄압받는 양심수, 시국사범의 변호와 민주화와 인권운동에 몸을

바치신 분이신데 결국 필화사건으로 옥고를 치르시기도하신

분이시다. 

 

또한, 한승헌변호사께서는 1979년 10월 26일 밤 7시 50분경에

박정희가 자신의 양아들인 김재규전중앙정보부장에게 가슴과

머리에 총알 7발을 맞고 즉사한후 자신의 똘마니들이었던

전두환, 노태우일당이 힘의 공백기에 12.12사태를 일으켜

자신들의 상관인 정승화전육군참모총장을 구속시키고 5.17

비상계엄령을 선포한후 김대중내란음모사건을 조작할 당시에

억울하게 같이 구속되어 억울한 옥살이를 하시기도 하신 분이시다.

 

아 이렇게 대쪽같은 분이 근엄하시고 원칙만을 주장하실

법률가같으신 분께서 3권의 유머책을 쓰신 분이시라니 나는 

더욱 놀라웠다.

 

글고 나는 이책에서 한승헌변호사의 유머를 접하고서 아 이렇게

때에 맞는 시의적절한 유머는 다른 분이 주장하시는 비전이나

정책을 이렇게 잔잔한 웃음을 자아내게하면서 부드럽게 설명

하실 수 있는거구나 유머라는 것이 이렇게 위대한거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처칠, 링컨, 케네디, 린든 존슨에서부터 후진타오까지,
그리고 최근의 도널드 트럼프에서 버니 샌더스까지,
세계적인 리더들은 어떻게 유머를 구사하며 위기 상황을

돌파했을까? ..."

 

나는 <현문미디어>에서 펴낸 이책 <이기는 유머, 끝내는

유머>을 꼼꼼히 읽어나가다가 첨에 윗글을 읽고 이책의 내용이

더욱 궁금해져 손에서 놓지않고 일사천리로 읽어나갔다.

 

나는 사실 예전부터 조관일 창의경영연구소 대표 겸 한국샌더스

은퇴학교 교장님의 저서들을 즐겨읽었던 사람이다.

특히, 언젠가 <멋지게 한말씀>이라는 책을 읽고나서 들었던 생각은

조관일대표님께서 펴내시는 책들은 다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었다.

 

그러던차에 이책을 읽게되었는데 이책은 현대사회에서 필요한

유머구사능력을 알려주시는  것은 물론 적절한 타임에 유머를

구사할 수 있는 노하우까지 알려주신 참으로 좋은 책이었다...^^*

 

글고 이책에서는 이성계, 무학대사, 정주영, 개그맨 박명수,

최일구앵커, 아인쉬타인, 아이젠하워, 레이건, 버락 오바마대통령

등 동서양의 고금을 막론하고 많은 분들의 예화를 곁들여 설명해

주시니 더욱 잘이해되었고 더욱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따라서, 이책은 간단한 스피치에서부터 강의, 강연, 연설 그리고

대화와 토론까지 적절한 유머구사로 좌중을 리드하고 자신을

더욱 돋보이게할 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를 알고자하시는 분들은

물론 평소 부족한 유머기술을 기르고자하시는 분들께서도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유머...

 

인생을 살면서 적절히 유머를 구사하며 좌중을 웃기게하고

또한편으론 긴장도 풀어주면서 <저분은 유머감각이 뛰어나신 분>

이라는 평을 듣고싶다...

 

그에대한 자신감을 심어준 책이 바로 조관일교장님께서 저술하신

이책 <이기는 유머, 끝내는 유머>덕분이었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