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불안에도 흔들리지 않는 힘! 커리어 GPS - 두 번째 일자리를 위한 플랜 B를 세워라!
김경희.김소현.이민아 지음 / 대림북스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짜증이 나고 스트레스를 받는 이유가 무엇이든, 코끼리 엉덩이의

뾰루지 하나만큼 시시한 일을 핵전쟁만큼이나 심각하게 여기면

그여파는 어마어마하다..."

 

나는 김경희, 김소현, 이민아님께서 저술하시고 <대림북스출판사>

에서 펴낸 이책 <고용불안에도 흔들리지 않는힘! 커리어 GPS>를

꼼꼼히 읽다가 세계적인 스트레스 컨설턴트인 <로레타 라로슈>님

께서 이야기하신 윗글을 읽고 <맞아! 저말씀이 백번천천 맞는 말씀

이야>라며 감탄하게되었다.

 

이렇게 우리의 감정은 그것에 대한 개인의 해석에 따라 결정된다는

사실을 직시해야겠다고 생각되었다.

글고 이책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무력감을 이겨내고 위기에

강해지는 법은 <이겨낼 수 있다는 생각, 보다 긍정적으로 자신을

바라보는 사람이 되자>는데 대해 나는 엄지손가락을 추켜세우게

되었다...^^*

 

저성장, 국내외 경기침체, 가중되는 양극화...

 

나는 <대림북스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고용불안에도 흔들리지

않는힘! 커리어 GPS>를 찬찬히 읽으니 문득 요즘 국내외 경제의

암울한 현실이 생각나 다소 착잡했다.

 

특히, 심각한 것은 우리나라가 장기적인 <저성장국가>로 접어

들었다는 것이다.

매년 2~4%대 성장이 이제 정착되는게 아닌가 심히 우려스러워졌다.

한국은행은 얼마전 이달의 기준금리도 동결하면서 올해 경제성장률을

정부가 제시한 3%에서 0.2% 낮춘 2.8%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60~80년대 고성장시대는 이제 옛날 이야기가

된게 아닌가 심히 우려스러워졌다.

이렇게 경제성장률이 둔화되니 고용도 그렇게 많이 할 수 없게되고

그러다보면 대졸실업자들은 계속 늘어나고 또 그러다보면 내수경기가

계속 침체되고 수출도 국제경기악화로 힘들어지고...

이러한 것들이 계속 악순환되는게 아닌가 생각된다.

 

특히, 고용시장과 실업문제는 심각한 단계에 와있다고 본다.

이젠 평생직장의 개념은 없어졌고 어떻게 하면 자신의 가치를 극대화

시켜 더나은 조건의 회사로 이직할 수 있는가 그것이 관건이 된

시대가 되었다.
그러한때에, 이책은 <100세시대>를 맞아 어떻게하면 직장인들이

꼭읽어야할 내용들로 가득찼다. 

즉, <자기 커리어를 즉 경력을 성장시킬 수 있는 네가지비법>,

<이직, 전직을 위한 다섯가지 핵심가이드>, <새로운 시작, 행복한

은퇴를 위한 Task 5> 등을 251면에 걸쳐 일목요연하게 잘설명해

주었다.

 

전직, 이직은 물론 행복한 은퇴를 위한 과제들도 제시해주셔서 

이책은 정말 요즘같은 시대에 필독서라고도 생각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자신의 현재를 꼼꼼히 살펴보고, 자신의 미래를 좀 더

구체화하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신 참으로 좋은 책이었다.

 

따라서, 이책은 지금 직장생활을 하시는 분들은 물론 전직, 이직을

생각하시는 분들, 행복한 은퇴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

중이신 분들께서도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성공적인 직장생활의 마무리와 행복한 은퇴 그리고 즐거운

노후생활...

그것은  이책을 읽고나니 준비하고 대비하는 사람만이 그 열매를

딸 수 있다고 생각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