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의 재발견 - 돈·시간·건강·인간관계를 바꾸는 걷기의 놀라운 비밀
케빈 클링켄버그 지음, 김승진 옮김 / 아날로그(글담)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 ★하루 30분씩 1주일에 다섯번 걸을 경우 체내효과★

 

엔돌핀분비를 촉진해 걸은후 10분이내에 스트레스, 긴장,

분노, 피로, 경련을 완화시켜줌

감기위험을 줄여서 질병가능성 낮춰줌

녹내장 위험감소

꾸준히 걷기 5년후 알츠하이머 발병가능성을 반으로 감소

심장박동과 혈액순환을 높임으로써 심장건강개선

복근을 운동시킴

골밀도를 높여 골다공증 위험 감소

여성에게 결장암가능성을 31% 줄여줌

넙다리네갈래근, 엉덩이 굴근, 슬와근을 단련시켜 다리를 강화

달리기보다 지방을 더 잘 연소시킴

균형감각을 좋게해 넘어지는 것을 막아줌..."

 

나는 케빈 클린켄버그님께서 저술하시고 <글담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걷기의 재발견>을 꼼꼼히 읽어나가다가 바로 윗글을 읽고

아 정말 걷기가 우리 몸에 이렇게나 좋은거구나 감탄 또 감탄하게

되었다.

 

또 눈건강에도 좋아져 녹내장 위험도 감소시켜주고 심장건강개선,

골다공증 위험 감소시켜주고 거기에다가 달리기보다 지방을 더 잘

연소시켜준다니 정말 <걷기는 최고의 운동>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하여 나는 224쪽에 달하는 이책을 손에 쥐면서 일사천리로

끝까지 흠미롭게 읽어나갔다.

아 이책은 또 걷기의 효과에 대해 아주 일목요연하게 설명해주고

있는데 건강은 물론 삶의 즐거움도 주고 경제적인 효과도 당연히

있다는걸 설명해준다. 또한 걸음으로써 이웃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고 다양한 사람들과 만날 기회도 생겨 사회성도

증대시킬 수 있다고 강조한다.

 

아 이래서 걷기, 산책이 최고의 운동이고 돈도 안드는 경제성높은

운동이라고 생각되어진다.

 

"저자는 자동차를 타고 출퇴근하는 일을 의식적으로 줄이고 난 후

이에 해당되는 금액을 해외여행을 위한 돈으로 쓸 수 있게 되었고,

교통체증을 겪는 대신 걷기를 선택하고 난 뒤에는 그 시간을 취미

생활을 하고 친구를 만나는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답답한 헬스클럽에서 런닝머신을 뛰는 대신에 집밖을 나가

걷기 시작하면서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모두 지킬 수 있게 되었고,

걷거나 자전거를 타고 가는 곳의 범위를 늘려가면서 또 다른 걷기

생활자들을 만나는 기분 좋은 경험을 하게 되었다.

걷기를 시작했을 뿐인데 자연스럽게 전반적인 삶의 질이 높아지게

시작한 것이다..."


나는 <글담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걷기의 재발견>을 꼼꼼히

읽어나가다가 바로 윗글을 읽고 아 정말 걷기의 장점, 걷기의

효용이 이렇게나 많구나 하며 저절로 엄지손가락을 추켜세웠다.

이책의 저자이신 케빈 클린켄버그님께서도 20년동안 <걷기>를

실천하신 분으로서 그렇게 경험이 많으신 분이시니 과연 걷기가

얼마나 좋은 것인지 잘설명해주셨다. 또한, 건강에도 좋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으며 여러가지 장점들이 있다는걸 차분히 설명해주셔서

이책 아주 흥미롭게 잘읽었다.

 

따라서, 이책은 <걷기의 효용>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은 물론

걷기를 통해 인생도 바뀌어진다는 놀라운 사실들을 접해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꼭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나는 평소 등산도 좋아해 설악산, 지리산, 북한산, 도봉산, 수락산,

관악산, 청계산, 불암산, 월출산, 오대산, 영축산, 명지산 등의

산들을 즐겨오른다.

 

따라서, 앞으로도 최고의 걷기운동중 하나인 등산, 파워워킹,

산책들도 자주 할 것이다. 

 

걷기...

이는 정말 평생에 걸쳐 해야할 최고의 면역력강화, 체력증진,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각종 암예방의 운동이라는걸 이책을

통해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