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 부자들 - 남들보다 2배 이상 빨리 돈이 모이는 기적의 돈 관리
김경필 지음 / 다산북스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송파구의 25평아파트에서 애완견 한마리를 키우시며 친구들과 가벼운

모임을 몇군데 나가신다는 70대 노부부...

그다지 특별해보이지않는 평범한 노후생활을 하시는듯한 이 노부부...

 

그런데, 며느리가 전화로 여줘봤다.

 

"어머님! 한달에 생활비 얼마나 드시나여? ..."

 

이에 시어머님께서 하시는 말씀...

 

"야~ 말도 마라! 숨만 쉬는데 300들어! ..."

 

나는 김경필 아이에프에이 대표카운셀러께서 저술하시고 <다산북스

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맞벌이 부자들>을 꼼꼼히 읽나가다가

윗글을 읽고서 박장대소를 하였다...^^*

 

 

와~ 숨만 쉬시는데 월 300만원 드신다니...

 

하기사 도시에서 생활하며 건강관리하고 취미생활하고 또 각종

모임에도 가끔 나가시고 종종 손주들 용돈도 주신다면...

나는 저절로 고개가 끄덕여졌다.

 

그런 의미에서 나는 이책을 읽으면서 어떻게 하는 것이 바람직한

재테크 방법인지 고민 또 고민하게되었다.

이책은 맞벌이부부들을 위한 재테크서적이지만 꼭 맞벌이들만을

대상으로한 재테크서적은 아니라는 생각도 들었다.

일반인들도 생가하기를 둘이 버는 맞벌이 부부들도 이렇게 사는데

나는 어떻게 살아나가야할지 타산지석으로 삼는다면 더할나위없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연평균 2~3%의 저성장시대돌입, 국내외 경제침체,

가중되는 실업난, 국내외 정세불안, 경기둔화...

 

얼마전 한국은행은 기준금리를 10개월째 1.5%로 유지하고있는데,

은행들은 올들어서만 적금금리를 0.1 ~ 0.2%포인트씩 인하해 적금의

매력은 갈수록 떨어지고있다고 한다.

 

또한, 경기불황에 전국 오피스 공급물량이 줄었는데도 공실률은 

오히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투자수익률도 하락하고있다고 한다.

 

한국은행은 올해 경제성장률을 3%에서 2.8%로 0.2% 떨어질 걸로

전망했다.

70~80년대 고도성장기를 보냈던 우리나라가 연평균 2~3%의 저성장

시대로 돌입한게 아닌가 생각되어 격세지감을 느꼈고 깊은 우려와

불안이 가중되기만 하였다.

 

그러면 왜이리 경제가 안좋아졌는가?

그것은 국정원댓글덕분에 대통령에 당선된 박근혜가 경제회생에

진력하기보다는 북한문제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면서 개성공단

가동중단으로 3조원의 경제적 손실을 낳게하는 등 갈수록 국내외

투자가 주춤해지는 악순환이 계속되고있다. 

 

통합진보당 정당해산, 이석기의원 구속 등 정치이념적인 면에만

매몰돼 온나라를 공안정국으로 몰아넣고 공포분위기를 조성하니

나라가 제대로 돌아가겠는가!

 

아무튼 <다산북스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맞벌이 부자들>을 찬찬히

나가다가 우리나라경제가 왜이렇게 곤두박질치고있는지 돌이켜

보니 이렇게 아둔한 사람이 경제를 한답시고 날뛰니 더욱 악화일로를

치닫는게 아닌가 생각되었다.

 

이에 5천만 국민여러분들께서 박근혜정부와 새누리당에 가차없이

따끔한 채찍질을 가하신게 <4.13 총선>이 아니었나 생각된다.

그래서 이번 선거에서 새누리당의 대참패와 더불어민주당의 제1당약진,

수도권에선 참패했지만 호남에서 근근이 의석얻은 국민의당의 원내

교섭단체구성 등이 이번 선거결과를 가져온게 아닌가 생각되었다...

정말 지금 한국경제는 대내외적으로 큰 시련을 겪고있다.

이렇게 힘든 시기에 맞벌이하는 분들은 어떻게 해서 돈에 구애받지않고

일하면서 자아실현할 수 있는 삶을 살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하게되는데

322쪽에 달하는 이책은 그점을 명쾌히 설명해준 참으로 좋은 책이었다...

 

이책에서는 각종 수치와 도표 등을 동원해 알기쉽게 설명해주셨다.

또한, 저자께서 경험하셨던 것들을 각종 사례들을 들어 설명해주셔서

더욱더 이해하기 용이했다...^^*  

 

따라서, 이책은 한번 읽고마는 책이 아니라 수시로 읽어볼 수

있는 책이었다. 나는 앞으로도 이런 류의 책들을 자주 읽어 

경제마인드와 재테크 마인드를 심어야겠다는 생각까지도 들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맞벌이부부인 분들은 물론 어떻게 하면 재테크에

성공할까 고민이신 분들께서도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이책을 읽고나니 재테크에 대해서 더욱 자신감이 붙었고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살아가자 내자신을 독려하기도한 좋은 기회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