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선 유럽으로 워킹 홀리데이
채수정.이종현.김아름 지음 / 미래의창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워킹홀리데이는 본인의 부족함에 위축되거나 도전해보기도전에

겁먹지말고, 후회를 하더라도 꼭 도전하길 바란다고...

용기내 도전하고 그 기회를 진심으로 즐겼으면 좋겠다고도 말이다.

그러니 누구에게 보여주기귀한 삶이 아니라 <나>를 위해 즐겁고

소중한 미래를 만들어가기를 바란다...

독일생활이 본인이 생각한만큼 즐겁지않더러도 언젠가 이경험이

삶의 중요한 자양분이 될 것이라 생각하면 즐기지않을 이유가

없지아니한가! ..."

 

나는 채수정, 이종현, 김아름 등 세분께서 저술하시고 <미래의

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낯선 유럽으로 워킹홀리데이>를 꼼꼼히

읽어 나가다가 독일에서 워킹홀리데이를 하다가 지금은 직장생활을

하고 계시는 김아름님의 윗글을 읽고서 박수를 보내고싶었다.

 

아 특히 한국에서 6년반동안 방송일을 하셨다가 2013년 사표를 던지고

홀연히 독일행비행기를 타셨던 김아름님...

여성의 몸으로 쉽지만은않은 타국생활이셨을텐데 한국을 떠나

식당서빙, 전시회도우미, 한국어과외, 이삿짐나르기 등 갖은 일을

다하시고 지금은 안정된 직장생활을 하시고 계시다니 그말씀들이

다 진솔하게 다가왔다.

 

"반복되는 일상에 지쳐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면?
서른이 되기 전, 1년 간 휴가를 갖는다면?
색다른 도전을 꿈꾸고 있다면!..."

 

나는 <미래의창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낯선 유럽으로 워킹

홀리데이>를 찬찬히 읽어나가다가 위물음글을 읽고서 아 나도

무척 궁금하게 생각하는 것인데라며 아울러 이책에 대한 호기심도

증폭되어 일사천리로 읽어나갔다.

학생들은 물론이고 직장인들도 외국으로 나가 경제적 소득도 얻고

가끔 멋진 풍광도 감상하면서 심신을 다시 가다듬고싶으신 분들도

많으신데 그런 면에서 이책은 독일, 아일랜드,아일랜드, 덴마크 등

유럽 3개국들에서의 원할한 <워킹 홀리데이>의 방법과 노하우를

알려주신 최적의 책으로서 아주 잘읽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독일뿐만아니라 아일랜드, 덴마크 등 3개국에서

워킹 홀리데이를 직접 경험한 분들께서 그나라에서 워킹 홀리데이를

하기위해 준비할 사항, 일자리 구하는 법, 그나라에서 살아가는 법 등을

각종 사진들과 도표들로 아주 잘설명해주셔서 잘읽었다...^^*

 

친척 여동생도 예전에 호주의 농장에서 했기에 어렴풋이나마 알았던

워킹 홀리데이...

 

이책을 읽으면서 그세계에 대해 이를 확실히 알게되었다.

 

따라서, 이책은 워킹 홀리데이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은 물론

유럽의 아일랜드, 덴마크, 독일 등에 대해서도 좀더 알고자하시는

분들께서도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이책을 읽고나니 문득 허먼 멜빌의 명작 <모비딕>의 에이협선장이

생각났다. 흰고래에게 한쪽 다리를 잃었으면서도 꼭 그흰고래를

잡고야말겠다는 의협심 가득했던 에이협선장...

 

그를 통해서 문득 <인생은 도전의 연속>이라는 생각이 들었었다.

 

따라서, 기나긴 인생길에서 워킹 홀리데이를 하며 경제적 소득도

얻고 그나라에 대해 보고느낀게 많아 긴인생을 사는데

삶의 자양분이 된다면 그또한 보람있는 일이라 생각되었다...

 

워킹 홀리데이...

 

그런 면에서 꼭한번 도전해볼만한 분야라고 생각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