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리그 스카우팅 리포트 2016
장원구.김중겸.이희영 지음 / 북카라반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번째 타석 삼진

두번째 타석 드디어 천금의 중전안타~~

세번째 타석 힛바이피치볼로 1루진출! 1득점까지...

두번째 타석 유격수 땅볼아웃

 

와우~ 나는 <북카라반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메이저리그

스카우팅 리포트 2016>을 다읽은후 찬찬히 다시 보다가 문득

우리나라시각으로 어제 새벽 미국 볼티모어 오리올파크

앳 캠든야즈에서 벌어진 미네소타 대 볼티모어의 2016시즌

개막전에서의 박병호선수의 빅리그 활약상을 다시한번더

되새기게되었다.

 

올해 우리나라는 추신수, 강정호, 류현진외에 박병호, 김현수,

오승환, 이대호에다가 최지만, 이학주까지 메이저리그에

도전하고있다.

 

이선수들이 모두 메이저리그에서 뛴다면 총 9명의 코리안

빅리거들이 뛰게되는데 이는 2005년 7명보다 최고의 숫자를

기록하고있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나는 강정호, 박병호 등 넥센 히어로즈 출신

선수들에 특히더 주목하는데 이번에 박병호선수가 역대

코리안 빅리거출신들중에서 개막전에 안타를 친 첫번째

선수가 된 것이다.

 

개막전에서 싱커도 잘커트하는 등 메이저리그의 정상급

투수들을 상대로 잘적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전문가들로부터도

성공적인 데뷔전을 치렀다고 극찬들을 했다.

 

그리하여 김현수선수도 좀더 분발해서 좋은 모습 보여줬으면 한다.

또한, 강정호, 류현진선수들은 치료잘하고 복귀해 호쾌한 타격을

보여줬으면 한다.

 

이대호, 오승환, 추신수선수들도 잘해내리라 믿고 최지만, 이학주

선수도 맹활약해주길 기대한다.  

 

류현진, 추신수, 강정호, 박병호, 김현수, 오승환, 이대호...

거기에다가 최지만, 이학주까지...

 

한국의 메이저리거들이 미국 메이저리그를 호령할 2016시즌...
이제 개막전을 시작으로 1년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한국선수들의 분전이 더욱 기대되는 시즌이기에 나는 <북카라반

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메이저리그 스카우팅 리포트 2016>

더욱 흥미롭게 잘읽었다...^^*

또한, 뉴욕 양키스, 세인트 루이스 등 메이저리그의 모든 팀들의

총 600명의 상세한 리포트를 만드셨다니 세분의 저자분들이 대단하신

분들이구나 존경스러움까지 느껴졌다.

 

이책에서는 코리언 메이저리거들의 시즌전망, 2016 MLB 관전

포인트 10, 2016 MLB 쩐의 전쟁, 세계로 뻗어나가는 메이저리그 등

을 통해 올한해 MLB를 조망해보는 코너도 있어 더욱더 흥미롭게

잘읽었다.

 

또한, 모든 면이 다 올컬러로 되있어 시각적으로도 확들어왔고

무엇보다도 세분의 저자분들이 메이저리그전문가분들이시라

기록과 데이터들이 일목요연하게 잘나와있었고 설명들도 맛깔나게

해주셔서 이책 아주 재밌게 잘읽었다.

 

시범경기에서 맹타를 휘두르며 타격감을 끌어올린 박병호선수,

성공적인 개막전을 치렀고 4월 중하순 복귀가 예상되는 강정호선수

글고 추신수, 이대호, 오승환, 최지만, 이학주선수의 분전도

넘넘 기대된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미국 메이저리그를 조망하고싶으시거나

정보를 얻고싶어하시는 분들께는 최적의 책이라 생각되었다.

그리하여 TV로 메이저리그를 관전하시건 실제현장에서 관전하시건

이책을 옆에 끼고 관람한다면 더욱 재밌게 관람할 수 있지않을까

생각되었다...^^*

 

글고 나는 박병호, 김현수, 강정호, 오승환, 이대호, 류현진, 추신수 등

코리안 빅리거들이 메이저리그에 연착륙할 수 있게되길 두손모아

빌었다.

 

그리하여 우리 선수들이 소속된 팀이 꿈의 무대인 월드시리즈에서

맞붙게되는 행복한 상상도 하게되었다.

그런데, 이책을 다읽고나니 그것은 상상만이 아닌 실현가능한

꿈이라고 생각되기도 하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