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실전기법 - 1600만 손가락 병사 만드는 비법
이종근 지음 / 리텍콘텐츠 / 201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월 1회이상 페이스북계정에 로그인하고

3개월에 1회이상 온라인쇼핑을 하는 페북사용자의 약 25%정도가

페북에서 친구들의 추천때문에 온라인구매를 했다고한다.

페북친구로부터 추천을 받은 페북사용자들의 62%가 친구의 추천글을

읽었고 글을 읽은 사용자의 75%가 쇼핑몰사이트를 방문했으며

이들의 53%가 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는 이종근 페이스북광고연구소소장께서 저술하시고 <리텍 콘텐츠

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페이스북 마케팅 실전기법>을 꼼꼼히 읽어

보다가 <페이스북 친구추천이 미치는 영향>이라는 제목하의 윗글에

신선함을 느꼈다.

 

아 페북을 이용해서 자신이 하는 일이나 비즈니스에 이용한다면

훌륭한 마케팅이 될 수 있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다음카페 →  싸이월드 →  네이버카페 →  트위터 → 카카오

스토리(카카오톡) →  밴드 →  페이스북 글고 인스타그램까지...

 

내가 1990년대중반부터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이용했던 커뮤니티나

개인SNS의 변천사이다...

 

지금 돌이켜보면 참으로 격세지감을 느끼게한다.

그런데, 어느 한가지가 유행할때는 이 유행이 영원히 갈줄 알았다.

 

예를들어 1999년 2001년 사이에 <동창찾기 사이트>인 <아이러브

스쿨>과 <다모임>이 폭발적 인기를 누렸으나 지금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고 최초의 개인SNS라 평가받는 <싸이월드>가 한창 인기

있을때는 내가 직접 초등학교클럽도 개설하고 또 도토리도 사서

클럽에 노래들도 깔았던 기억이 새삼 떠오른다...

그랬던 <싸이월드>도 지금은 시들해졌다.

 

글고 카카오스토리도 2011~2013년사이에 엄청난 인기를 누렸지만

요즘은 예전같지않다...

그러다가 네이버의 밴드가 2014년경부터는 폭발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요즘엔 예전같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명백을 유지해나가고있다.

 

그런데, 개인SNS로는 요즘 페북이 꾸준히 자리잡고있다.

사진한장만 올리는 인스타그램도 나왔지만 그렇게 활발하다고는

평가받지못하고있다.

 

나도 페이스북을 통해 초중고 대학동창들은 물론이고 나의 전화번호부

에 있는 지인분들과도 활발히 페북활동을 하고있다.

또한, 새로운 분들도 많이 만나뵀고 있다.

페북을 통해 많은 정보들도 접하고있는데 그런 면에서 <리텍 콘텐츠

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페이스북 마케팅 실전기법>은 단순히

친목도모만 꽤하는게 아니라 이 페북을 이용해서 어떻게하면 마케팅

에도 접목시켜 자신이 하는 비즈니스에도 접목시킬 수 있는지

그 기법과 노하우까지도 알게해준 참으로 유익한 책이었다.

 

글고 내가 평소 페북을 하면서 의문갖었던 사항들이라든지 내가 미쳐

알지못했던 사항들도 설명해줘서 아 맞아 이런게 있었구나라며 감탄

하게 해주었다. 

 

마크 주커버그...
이분께서는 페이스북을 창시하여 인류의 삶과 대인관계의 패러다임을

바꾸신 분이시다.
그래서 나는 지금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각종 SNS를 이용하고있는데 그중에서도 이 페북을 좀더 잘이용해서

효율적인 마케팅기법들을 구사하게 할 수 있는 노하우도 이책을

통해 많이 알 수 있게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페북마케팅 OPT-IN 컨설팅, 고객을 불러오는

페이지 운영 및 실전 마케팅방법, 매출 3배 UP! 폐북 마케팅 최적화

4단계, 마크 주커버그도 모르는 페북마케팅 그래프 6대비법 등

여러 파트에 걸쳐 페북을 이용해 어떻게 최적화된 마케팅을 할 수

있는지 그노하우들을 알기쉽게 설명해주셨다...

 

따라서, 이책은 페북을 이용해서 효율적 마케팅을 하고자하시는

비즈니스맨들은 물론이고 자영업자, 세일즈맨, 물건판매자분들

께서도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아는 것이 힘이다..."

 

이책을 읽고나니 문득 프란시스 베이컨이 이야기한 위명언이 생각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