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의 배신 - 금융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불편한 진실
조연행 지음 / 북클라우드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0년후에 100만원의 가치는 어떻게 변해있을까?

물가안정목표치에 맞춰 해마다 2%씩 오른다고 가정하면 30년후의 

100만원은 지금의 50만원과 같아진다. 게다가 물가상승률이 높아질수록

화폐가치의 하락속도가 더욱 빨라진다..."

 

나는 조연행금융소비자연맹 상임대표께서 저술하시고 <북클라우드>

에서 펴낸 이책 <연금의 배신>을 꼼꼼히 읽어나가다가 바로 윗구절들을

읽고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세상에 지금의 100만원이 30년후라지만 50만원가치밖에 안되다니...

이모든게 화폐가치와 효율적 경제자산운용방법을 설명해준다.

 

따라서, 어떻게 포트폴리오를 짜야 좋을지...

어떠한 방법으로 재테크를 해야할지...

현명한 자산운용방법과 노하우는 무엇인지...

 

잘생각해봐야할 것이다... 

 

이는 초저금리 시대에서 물가상승률을 넘지 못하면 ‘마이너스

수익률’만 보일 뿐이라는걸 이야기해준다.

 

그래서 우리는 자신의 자산이 부동산이건 주식이건 금융자산이건간에 이것이

최소한 물가상승률을 넘어서는 것인지 면밀히 따져보고 투자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본다...

 

"연금상품, 내가 낸 돈에서 많게는 30%까지 ‘사업비’ 명목으로 떼어간다...
마술처럼 이자가 붙는 복리 효과, 10년은 지나야 보일락 말락한다.
변액연금보험은 절대로 재테크 수단이 될 수 없다.
노후준비에 최적이라는 즉시연금 수익률은 예금보다 훨씬 낮다..."


나는 <북클라우드>에서 펴낸 이책 <연금의 배신>을 꼼꼼히 읽어나가다가

바로 윗구절들을 읽고 또 충격을 받았다.

아니 TV, 신문 및 홈쇼핑광고 등을 통해서 각종 연금들에 대해 마치 노후를

완벽히 보장해줄 것처럼 선전광고하고있는데 그실상은 이렇다니...
나는 한편으론 안타까운 생각도 들었고 또 모든 연금상품들에 대해 그실상과

이면에 담겨진 진실들도 정확히 알아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또한, 그렇게나 강조하던 <복리의 마법>이 마술처럼 이자가 붙는 복리효과가 실제론 10년은 지나야 보일락 말락하다니...
이것도 정말 믿고싶지않은 안타까운 사실로 제게 다가왔다.

따라서, 나는 변액연금보험, 연금저축, 종신연금, 퇴직연금 등 개인연금상품 등의 실제모습은 어떠하고 어떻게 하면 옥석을 고를 수 있을지 그방법들을 이책을 통해 아주 잘알게되었다.
보험, 부동산 등 백화점식 재테크책들은 많았어도 이렇게 오로지 연금만 놓고 심층분석한 책도 드물었기에 이책의 내용들이 나에게 더욱 더 유익한 정보들을 많이 준 참으로 좋은 책이었다.

그동안 재테크 잘하는 법, 10억버는 법, 부동산, 주식, 펀드 등의 책들은

많이 나왔지만 이렇게 <연금의 숨은 진실>에 대해 이야기해주는

책은 많지않았다.

 

나는 이책을 읽고서 연금도 심사숙고해서 들어야겠다는 생각이

강렬히 들었다.

따라서, 이책은 <연금>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고싶어하시는 분들은 물론 

효율적인 금융자산운용방법에 대해  고민하고계신 분들께서도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문득 프란시스 베이컨께서 이야기하신 유명한 말씀이 떠올랐다.

 

"아는 것이 힘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