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말하기 첫걸음 :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1탄 - 동영상 34강 무료제공, 일본 여행지 필수 단어장 일본어 말하기 첫걸음 :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1
최유리.시원스쿨 일본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는 웃고 들어가서 울고나오고

제2외국어는 울고들어가서 웃고나온다..."

 

나의 학창시절에 외국어공부에 관한한 위말이 널리 회자되어왔다.

지금 돌이켜보면 참 일리있었던 얘기가 아니었나 생각된다.

 

우리나라는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 대학교 4년 등 10년간을

공부해도 영어하나 제대로 못한다는 자조적인 이야기들이 널리

인구에 회자되어왔다.

그것은 회화위주로 공부했어야했는데 대입시험에 대비하기위한 

문법위주공부때문에 영어공부를 10년했어도 외국인을 만나면

몇마디 말못하고 더이상 대화를 지속할 수 없는 지경에까지 이른다.

 

영어가 이럴진대 일본어, 중국어, 독어, 불어, 스페인어는 말할 것도

없었다.

그런데, 지금은 영어는 필수이고 제3외국어까지 배워둬야하는 

글로벌한 시대가 되었다.

어느 의사분은 10개가까운 외국어를 하시고 TV보니 또 어떤 분은

27개외국어를 하시는 분들도 계셨다.

 

그러던차에 가장 가까운 나라인 일본이라는 나라는 정치경제적으로도

우리와 밀접한 연관을 맺고있기에 이에따라 일본어는 이제 필수가

되지않았나 생각된다.

 

그런데, 예로부터 다음과같은 격언이 전해져 내려온다. 

 

"학문에는 왕도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예전부터 배움의 길에는 편한 길이 없다고 했다.

그리하여 나도 그저 묵묵히 꾸준히 공부해나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되었다. 그중에서 외국어공부는 요즘같은 글로벌시대에

중요한데 그런 면에서 나도 설날새해부터는 일본어공부를

본격적으로 해보기로했다.

 

그러던차에 최유리선생님께서 저술하시고 <시원스쿨>에서 펴낸 이책

<일본어 말하기 첫걸음>을 꼼꼼히 읽어보니 일본어를 몰라도

히라가나를 전혀 몰라도 "말문"을 트이게해주신다는 말씀이 틀린게

아니라는걸 느꼈다.

 

보통 일본어공부를 시작할때엔 우리말 어순과 똑같고해서 편하게 입문

하는데 이내 포기하는 분들도 많이 봐왔다.

그런데, 이책은 군더더기없는 깔끔한 설명과 간결한 서술로 일본어

공부를 쉽게 입문할 수 있게끔해주셨다.

 

물론, 일본어공부를 장기적으로 할려면 히라가나를 아는건 기본이지만

이책은 질리지않게 편히 입문할 수 있는 책이었다.

 

그래서, <일본어 말하기 첫걸음>시리즈의 1탄인 이책을 보고나니

계속해서 2~3탄도 보고싶은 생각이 들었다.

2016년 일본어 공부기초교재로는 이시리즈를 선택해 공부하고싶은

마음이 강렬하게 생겼다...

또한, 일본여행지에서 요긴하게 쓸 수 있는 필수단어장 제공은 물론

<무료 동영상강의 34강>까지 제공해주시다니 정말 일본어기초공부에

관한한 최적의 책이었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나는 2016년 새해가 밝아온후 위속담을 떠올리며 올한해 열심히

살아가보자 내자신에게 다짐했다. 그리하여, 이번 일본어공부도

차근차근히 꾸준히 공부해나갈 생각이다...


그리하여 <일본어 말하기 첫걸음>시리즈의 책들이 2016년 나의

일본어공부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주고 나의 일본어공부의 전환점이

될거같은 느낌도 받았다...^^*

 

따라서, 이책은 일본어공부를 백지상태에서 시작하실려는 초보자

분들은 물론 한동안 일본어공부를 손놓다가 다시 시작하실려는

분들께서도 부담없이 공부하실만한 교재라고 생각되었다.

 

외국어공부...

그중에서도 일본어공부 올핸 뭔가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기위해 

노력 또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학문에는 왕도가 없다>는 격언 다시 또 아로새기며 이책

펼쳐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