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 연습 - 잘되는 나를 만드는
류쉬안 지음, 류방승 옮김 / 청림출판 / 2016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모차르트 피아노협주곡 21번...

김광석의 명곡 서른즈음에, 잊어야한다는 마음으로, 그날들...

비틀즈의 Let it be...

존레논이 71년에 발표한 명곡 Imagine...

 

이노래들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그것은 바로 내가 마음의 평온을 얻고싶을때면 늘 듣는 명곡들이다.

 

나는 류쉬안작가께서 저술하시고 <청림출판>에서 펴낸 이책

<행운연습>을 찬찬히 읽어보다가 문득 위명곡들이 생각났다.

위명곡들이 생각나게한 귀절은 다음과 같다.

 

"내삶에 행운을 장착하는 연습중 하나로 마음에 안정을 주는

나만의 ‘콰이어트 송(quite song)’을 정한다..."

 

아 정말 한곡의 클래식이 한곡의 노래가 한곡의 선율이 복잡다단

하거나 힘든 나의 마음을 위로해주곤 한다...

 

그런 면에서 노래라는건 음악이라는건 이렇게나 위대한 것이다...

 

 

"-머리에서 발끝까지 관통하는 선을 상상하며 중력을 느껴본다.
-답이 떠오르지 않을 땐 평소에 읽지 않는 잡지 3권을 속독한다.
-잠들기 전 내일 해야 할 일들을 ‘~하고 싶다’라고 쓴 다음 읽는다.
-좋아하는 장소에서 10분 동안 눈앞에 보이는 광경을 스케치해본다.
-‘투 두 리스트’는 일주일마다 ‘아이젠하워 박스’ 안에 분류한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 대화할 땐 계속 상대방의 이름을 불러준다.
-오랫동안 소식이 뜸했던 옛 친구에게 연락해 안부를 묻는다..."

 

나는 <청림출판>에서 펴낸 이책 <행운연습>을 찬찬히 읽어보다가

윗내용을 읽고 <바로 이거야!~>라며 쾌재를 불렀다.

 

야심차게 시작된 2016년도 어느덧 한달하고도 벌써 1주일이 지났다.

주위에 보면 새해를 맞아 갖가지 계획에 의거한 결심들을 했는데

계획대로 잘추진하고 계시는 분들도 계셨지만, 계획대로 추진이 안돼

속상하시다는 분들도 계셨다...
그런 분들께 이책 <행운연습>에 의거한 행운을 장착하는 연습을

꾸준히 하신다면 추진하는 일들은 물론 거기에다가 좋은 행운도

오지않으실까 그런 생각도 들었다...^^*


근데, 류쉬안작가께서도 <이런 연습은 재미없고 우습게 보이기도

하지만, 어느 순간 갑자기 효과가 나타나게 된다>라고 말씀하셨듯이

이책에 나와있는대로 행운을 장착하는 연습을 매일 쉬지않고 하게

된다면 좋은 결과가 나타나지않을까 생각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나도 2016년을 맞이하여 내자신은 물론 나의 부모님,

친인척분들께도 좋은 기운을 불러일으켜드리고싶어졌고 이에 이책을

읽고나니 더욱 자신감이 붙게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내가 2016년을 잘보내기위한 하나의 지침서와도

같은 참으로 좋은 책이라 생각되었다...^^*

 

이책은 긍정하라, 주파수를 맞춰라, 점들을 연결하라 등 크게

3개파트로 나누고 9가지 심리습관들을 동서양을 넘나들며

갖가지 예화들도 곁들이면서 읽기도 쉽고 이해하기도 쉽게

설명해주셔서 아주 잘읽었다.

 

이책이 정말 나에게 2016년이 최고의 해가 될 수 있는 마법같은

힘과 행운까지 주는 책이 될거 같았다...^^*

 

따라서, 이책은 현재 다소 의기소침해 계시거나 삶의 길목에서

어떤 판단을 해야할지 망설이는 분들께서도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행운...

그것은 가만히 있는 자에게는 오지않는다고 생각되었다.

 

열심히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며 전력투구하는 사람에게 하늘이

내려주시는 하나의 선물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에서 소개하고있는 9가지 습관들도 병행한다면

그행운의 시기는 더 빨리 도래하지않을까 그런 생각도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