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이슈 & 상식 2016년 1월호 - 1월 신년호 / 취업.면접 무료 동영상 제공 / 기획특집 - 2016 공기업 채용 정보 안내 / 다음카카오, 연합뉴스, 한국경제신문, 아시아투데이와 콘텐츠 제휴
시사상식연구소 엮음 / 시대고시기획 / 2015년 12월
평점 :
품절


명불허전...

 

와~ 월간상식서적계와 상식서적계를 평정해온 (주) 시대고시기획에서 이번에

출간된 <최신 이슈&상식> 2016년 1월호도 정말 훌륭한 기획에 의거해 더욱

알차고 긴요한 상식과 정보들로 가득차 아주 흥미롭게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매월 25일이면 새롭게 출간되는 <최신 이슈&상식>...

그러기에 나는 매달 20일부터 기다려지는데 25일까지가 그렇게나 지루할 수가

없었다...^^*

 

그런데,  나는 시사상식연구소에서 저술하고 (주) 시대고시기획에서 매월

출간하시는 <월간상식서적의 바이블>인 <최신 이슈&상식> 2016년 1월호를

읽어나가다가 이번 1월호부터 새롭게  신설된  아래 7가지 내용들을 

우선 읽고 감탄다...^^*

그럼 2016년 1월호부터 새롭게 신설된 7가지 항목들을 간단히 설명해드릴까한다...

 

1) <기획특집> 그달 혹은 이슈가 있는 달,
인터넷에서도 찾기 힘든 ‘빅 이슈’ 분석
2) <김호종의 취업칼럼> 전문가가 재미있는 에세이 형식으로 살펴본

채용시장 트렌드
3) <경영자가 즐겨 찾는 중국 인문학> 인문학 저자의 중국사(채용

트렌드) 이야기
4) <NCS, 정보가 답> 계속 변화하는 NCS의 최신 정보를 전문가가소개
5) <그래픽으로 보는 이슈> 쉽고 재밌게, 알찬 용어로 살펴보는 ‘그래픽

뉴스’
6) <건축물로 보는 역사> 세계 유명한 건축물의 역사 이야기와 의미
7) <성공을 부르는 이미지 메이킹> 채용ㆍ승진 필수 이미지 메이킹

기법


아~ 나는 이 새롭게 신설된 7가지 기획연재물부터 보고 참으로 참신

하고도 알찬 연재물이구나라며 엄지손가락을 추켜세우기도 하였다...^^*

2016년 1월호부터 더욱 알차고 훌륭한 연재물로 우리 상식매니아층을

사로잡으실려는구나 바로 그런 느낌이 확와닿았다...^^*

 

글고 이번호에서도 핫이슈 30선, 연합뉴스 + 한국경제 + 아시아투데이 등

주요언론사 콘텐츠 제휴, 풍부한 이미지, 도표자료 및 깔끔한 배치, 채용관련

NCS 기출문제 및 최신상식문제 수록 등 참신한 편집구성들이 역시 눈에

확 들어왔다...^^* 

 

나는 사실 시사상식책들을 즐겨읽고있다.

요즘도 교보문고나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의 서점에 가면 무슨 책이

나왔나하며 시사상식코너에서 책들을 살피고오곤 한다...^^*

 
그리하여 (주) 시대고시기획에서 매월 출간하시는 <월간상식서적의 바이블>인

<최신 이슈&상식>은 상식시험을 준비하고있는 취업준비생들은 물론 상식매니아

들에게 <꼭읽어야할 필수서적>으로서 전국적으로 소문이 자자하게 나있고 그래서

2016년에도 상식월간지의 독보적인 초베스트셀러라는걸 인식하게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지난달에 일어난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제반사항들에

대한 이슈와 상식들을 다 알 수 있는 책으로서 명성을 구가하고있기에 나는 

이책의 출간일인 매월 25일을 항시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이번 2016년 1월호에도 통계로 살펴본 2015 우리 사회 자화상, 야권분열을

부추길 안철수 탈당, 박근혜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참석, IMF를

불러일으켜 국민들을 도탄에 빠지게했던 김영삼서거, 사시폐지 4년유예발표논란,

유럽양적완화 한국경제는 환율따라 명암, C형간염 집단감염, 보건당국 비상 등

알찬 최신 이슈와 상식들로 가득차있어 이번호에도 이책 아주 흥미롭게

잘읽었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되고 새로운 이슈와 사건들이 쏟아져나오는 상황

속에서 항시 이렇게 훌륭한 상식월간지들을 출간해주시는 (주) 시대고시

기획에 다시 한번더 감사를 드리며 올한해도 (주) 시대고시기획에서

출간되는 상식월간지 <최신 이슈&상식>과 각종 상식서적들, 일반단행본

들도 기대가 되며 그좋은 책들이 우리곁을 많이 찾아오시게되길

두손모아 기원해 본다...

 

나는 또 1월 25일이 기다려진다...

그것은 <최신 이슈&상식 2월호>가 출간될 날이기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