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농으로 10억 부자농부 되기 - 억대 연봉 부자농부 방호정의 100% 성공하는 귀농법
방호정 지음 / 라온북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07년 6억원의 빚더미에 앉은 사내...

가장으로서 눈앞은 캄캄해졌고 어떻게 살아야할지 막막했던 그...

그러나, 이를 악물고 다시 뛰기로 결심을 굳혔다.

마침 그해 풍년이어서 그는 대봉감 농장주들을 찾아가 통사정을 해

외상으로 구입했다.

글고 15일간 20만개의 대봉감을 땄다...

밤이면 응급실에서 링거를 맞으며 감따는 작업을 했던 것이다...

그후 다시 15일간 감을 깍아서 15만개의 곶감을 만들었다.

이를 바람잘부는 곳에 잘말렸는데 설날이 다가오자 주문이 폭발적

으로 몰려오기 시작해 15만개의 곶감을 설직전에 다팔아치워

1억 5천만원의 매출을 올렸고 감값과 경비 5천만원을 제하고도

1억원의 순수익을 올렸다...

 

아 나는 방호정동심결농원 대표께서 저술하시고 <라온북출판사>

에서 펴낸 이책 <억대 연봉 부자농부 방호정의 100% 성공하는

귀농법>을 읽다가 어려울때 투자금 한푼없이 1억원의 순수익을

올린 이부분을 읽고 뜨거운 박수를 보냈다...^^*   

 

이는 방호정대표께서 재기하는데 크나큰 밑걸음이 됐다는건 

두말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이렇게 곶감, 매실만으로 8년간 33배 성장시킨 입지전적인 분

방호정동심결농원 대표의 눈물겨운 이야기가 담긴 이책 아주

잘읽었다...^^* 

 

사실 몇년전에 나의 초등학교, 고교때 친구들이 도시생활을 접고

강원도 영월과 평창으로 가족들과함께 귀농을 떠났다. 그당시엔

우리나이로는 좀 이른게 아닌가 생각했고 과연 잘할 수 있을까

우려감도 든게 사실이다. 그런데, 몇년이 지났는데 친구들 이야기를

들어보니 <창농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지만 좀더 창농 관련서적

들과 선경험자분들의 경험담좀 더 들었으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었을텐데...>라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에 나는 사실 지금까지 늘 도시생활을 하면서도 고향에 있는 밭에

가끔가서 오이, 상추, 쑥갓, 호박 등을 재배하며 수확해 먹고있는데

고향밭으로 가기만해도 그렇게나 마음이 평안하고 좋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친구의 사례들도 봐왔고 또 나의 고향밭을 틈틈이 일궈낸

경험들을 바탕으로 언젠가는 창농도 전혀 불가능한 일은 아니라

생각해왔다.

 

그러던차에 <라온북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억대 연봉 부자농부

방호정의 100% 성공하는 귀농법>을 읽어보니 10여년전 창농에

뛰어들어 많은 우여곡절도 있으셨지만 이를 다 극복하시고 지금은

남부럽지않은 부농을 일궈낸 방대표님의 창농성공의 방법과 노하우를

잘알 수 있었다. 

 

목표를 명확히하라.

책읽는 습관을 들여라.

동영상으로 공부하는 습관을 들여라.

SNS도 관리습관이 필요하다.

발로 공부하라.

전문지식을 쌓는 습관을 길러라.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라.

메모하는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

그래프로 결합하라.

휴식도 습관이다.

 

윗글은 방대표께서 지난 15년간 꾸준하게 들였던 습관들이시란다...

나는 이글을 읽고서 정말 세상에는 쉽게 얻어지는 것은 없다고 생각

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귀농, 귀촌, 창농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물론 지금

창농중인데 매출부진을 겪으시는 분들 또 앞으로 무엇을 할까

기로점에 서계신 분들께서도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IMF때보다도 더 힘들다는 요즘...

남다른 전략과 성실성으로 부농을 일구신 방대표를 보고

나도 많은걸 느끼게되었다.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하자...

글고 새로운 트렌드에 민감하고 메모 자주 하자...

 

이것이 바로 내가 이책을 읽고나서 절실히 깨달은 점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