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 : 상대의 마음을 훔치는 비즈니스 전략
멘탈리스트 다이고 지음, 이지현 옮김 / 시그마북스 / 2015년 10월
평점 :
절판


"상대방의 경계심을 풀기위해서라도 자신이 먼저 사적인 이야기를

꺼내는 것이 좋다. 상대방에게 듣고싶은 것이 있다면 먼저 자기

개시를 하도록 하자..."

 

아 나는 멘탈리스트 다이고께서 저술하시고 <시그마북스출판사>

에서 펴낸 이책 <스틸>을 읽어나가다가 바로 윗부분에서 강렬한

울림을 느꼈다. 

 

여기서 나는 <자기개시>라는게 대인관계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

한 것인지 또 이 <자기개시>를 유효적절히 구사할줄 알면

이것이 성공의 지름길이 될 수 있다는 것도 깨닫게 되었다.

 

여기서 자기개시란 자기자신의 태도, 의견, 퍼스낼리티 등 자기

자신의 정보를 의도적으로 타인에게 나타내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는 심리학자인 쥬라도에 의해 중요한 타인에 대한

자기개시가 건강한 정신생활에 필요하다는 것이 연구가 시작된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그런 면에서 <자기개시>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다시금 느끼게 되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초면에 어떤 사람을 만났을때는 서로가 잘 모르기에

상대방이 처음엔 경계를 할 수도 있다. 만일 두사람의 관계가 비즈

니스맨과 고객사이라면 그 경계의 정도가 더욱 클 것이다.

 

그러므로 서로에 대해 잘 모르고 경계감이 더 들 사이에서는

자기자신을 찬찬히 소개하거나 자신의 취미, 취향, 경험담 등을 

먼저 이야기한다면 상대방은 어느덧 경계심을 풀고 자기자신도

무장해제하면서 자신의 이야기나 의견도 밝히고 그에따라 자연스럽게

서로가 친근한 관계로 발전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그렇게된다면 그상대방에 대한 교분은 물론이고 비즈니스도

어렵지않게 진전될 수 있는 것이라고 본다.

 

자기개시의 중요성, 그필요성에 대해 이책을 통해 절실히 깨달았는데

내가 이점이 이책 <스틸>에서 가장 절실히 깨달은 점이다.

 

"이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 뭔지 아니? 그것은 바로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이란다..."


윗글은 생텍쥐페리의 명작 <어린 왕자>에 나오는 유명한 글이다...
참으로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상대방에게 나의 생각과 주장에 동의

하게끔하는 일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느낄때가 가끔 있다.

따라서, 상대방을 잘설득하고 자신의 생각에 동의하게 하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자신을 지지하고 응원까지 하게한다면 그사람이

추진하는 일들은 술술 잘풀려 그분의 인생은 탄탄대로가 펼쳐지지

않을까 생각되었다...^^*


그런 면에서 이책을 읽어보니 저자이신 다이고님께서는 사람의 마음을

읽고 컨트롤 하는 <멘탈리즘>을 구사하는 일본유일의 멘탈리스트

라시는데 더욱 주목하게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이 타인의 심리를 파악하는 방법, 상대방과 신뢰관계를

구축하는 노하우에 대해 아낌없이 알려주신 참으로 좋은 책이었다.

 

글고 이책의 특징은 처음부터 순서대로 읽을 필요가 전혀 없다는 것이다.

이책은 오히려 흥미로운 부문만 골라서 읽는 독서법이 더적합하다고

저자 스스로가 소개하기에 나는 더욱 부담없이 읽을 수 있었다.

아무 파트나 펴고 흥미로운 주제에 눈길이 갔다면 그파트부터 읽으면

된다는 것이다. 그점도 이책에 다가가기가 더욱 수월했던 요인이기도

하다.

 

또한, 이책에서는 상대방의 마음을 공략하는 기본조건으로 첫째,

관찰한다, 둘째 분석한다 세째 신뢰를 얻는다, 네째 유도한다 등

4가지를 제시하고있다.

근데, 그기본조건의 순서도 참으로 과학적이고 체계적이라는 인상을

강렬히 받았다...^^*

 

그리하여 이책은 고객을 상대해야하는 비즈니스맨들이나 판매

사원들은 물론이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대인관계때문에 고민

이신 분들께서도 한번쯤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이책을 통해 자기개시의 중요성과 상대방의 마음을 얻는다는게 

부단한 연구와 훈련으로 달성될 수 있다는걸 절실히 깨닫게해준

참으로 좋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