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가 된 남자
케빈 리처드슨.토니 파크 지음, 서가원 옮김 / 아폴로 / 2015년 12월
평점 :
절판


놀라웠다. 놀랍고 또 놀라웠다...

 

어떻게 사자의 콧등에 입맞춤을 하다니...

글고 사자도 마치 연인을 대하듯 지그시 눈감고 콧등에의 키스를

음미하고있다니...

 

나는 캐빈 리처드슨·토니 파크께서 저술하시고 <아폴로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사자가 된 남자>의 겉표지를 보고 깜짝 놀랐다.

 

글고 사자의 입속에다 손까지 넣는 아찔한 모습의 사진도 있었는데

전혀 다치지않고 계속 교감하고 정을 나눌 수 있었다하니...

 

사자와 장난치며 교감을 나누던 그남자 캐빈 리처드슨이란 분이

어떤 면에선 경이로운 분으로까지 생각되었다...

 

근데, 사자뿐만이 아니었다.

 

"사자, 표범, 하이에나, 치타, 자칼..."

 

이렇게 초원의 왕 사자는 말할 것도 없고 표범, 하이에나, 치타, 자칼도

사나울때는 엄청 사나운 맹수들이다.
그런데, 이맹수들과 함께 뒹굴고 장난치기도하고 낮잠까지 같이

자다니...
나는 캐빈 리처드슨 동물행동연구가이자 동물관리인께서 이동물들과

같이 뒹굴고 교감하는 장면을 담은 유튜브영상을 보고 정말 깜짝

놀랐다. 또한, 이 유튜브영상이 3천만회나 조회되다니...
또한번 놀라지않을 수 없었다.

 

그런데, 사실 나는 동물들을 무척 좋아한다.

그래서, TV에서 방영하는 <동물의 세계>도 자주 보며 <동물도감>들도

나왔다하면 사볼 정도로 좋아해 지금은 여러 출판사에서 나온 <동물

도감>들을 수시로 펼쳐보며 읽곤 한다.
그것은 동물들의 생활모습이 바로 우리 사람의 생활과 큰 차이가

없다는걸 때닫기에 동물들의 생활상들을 통해 내자신을 되돌아보기도

하는 좋은 기회를 주기 때문이다.

 

그런 면에서 나는 <아폴로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사자가 된 남자>를

꼼꼼이 읽어보니 이맹수들과 같이 어울리고 대화하는 모습들에서

동물들과 교감하시는 방법과 그 느끼셨던 감정이 어떤 것이었는지 

이책을 통해 잘알 수있게 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동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물론 사자, 표범 등 맹수들의

습성과 생활상들에 대해서도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도 꼭한번 읽어

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글고 나는 이책을 읽고서 캐빈 리처드슨께서 이렇게 사자 등 맹수들과 

교감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진실함>이었다고 생각된다.

이는 사람들을 대함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지만 동물들을 대함에 있어

서도 내자식같이 내친구처럼 진실되게 다가서니 동물들도 이에 교감

하고 다를 수 있었던게 아니었나 생각되었다.

 

그래서 나도 앞으로는 좀더 진솔하게 진실된 마음으로 마음의 문을

열고 다가서야겠다는걸 절실히 깨닫게 되었다...

 

누구에게나 대할때든지 진실하게 대하라...

그러면 상대방의 마음의 문을 열 것이다...

그것이 사람이건 동물이건 간에...

 

나는 이책을 다읽고나서 그생각이 더욱 절실히 느껴지게 되었다...

 

그리하여 새롭게 시작된 2016년...

이 새해에는 더욱 그런 마음으로 살아가리라 다짐도 하게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