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타트 - 끝까지 포기만 하지 않으면 된다!
이수진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솔했다...

글고 가슴을 울리는 뭔가가 있었다...

 

나는 이수진야놀자대표께서 저술하시고 <클라우드나인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리스타트>를 읽고나서 바로 이수진대표님의 그 진솔함에

가슴찡한 울림을 받았다...

 

"네 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여섯 살 때 어머니께서 재가하시며

분가해 부모의 정을 받지 못한 채 자랐다. 어린 시절 할머니 밑에서

자라며 농사일을 돕느라 제대로 공부도 할 수 없었다.

다행히 초등학5학년 때 담임선생님의 집중관리를 받으며 한글을

깨칠 수 있었다..."


아 나는 또 이책을 읽어나가다가 윗구절에 가슴뭉클해졌다.


이렇게 부모님의 정도 제대로 못느끼고 사셨던 분이 모든 여건이

남들보다는 결코 나을게 없었던 분이 모텔청소부부터 시작해

업계 1등기업인 <야놀자>의 대표로 자수성가하기까지의 과정이

이한권의 책에 담겨있으니...

 

근데, 저자께서 “저 사람도 저렇게 했는데 나라고 못하냐, 내 환경

이나 상황이 더욱 좋으니 나도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졌으면 하는게 이책을 저술하신 목적이라시니 저자의 겸손하신

모습에 감동받았다. 동시에 정말 이수진대표의 입지전적인 <삶의

이력>을 통해 나에게도 많은 도움과 용기도 북돋아준 참으로

좋은 책이었다. 

 

"내인생은 누군가가 바꿔주는 것이 아니다. 내인생은 현재 생각하는

모습으로 바뀐다. 나에게 마법을 걸어라. 힘차게 나가다가 힘들면

조금 쉬고 조금 천천히 가더라도 절대 포기만 하지말고 가라.

그리하면 언젠가는 내인생의 가장 큰 떳떳하고 당당한 자신을 만날

것이다. 실패든 성공이든 비굴하지않고 너무도 당당한 모습의 자신을

만날때 비로소 정말 성공한 삶이 될 것이다. 분명히 될것이다...

내인생의 좌우명이 <끝까지 포기만하지않으면 된다>이듯이..."

 

아 나는 또한 이 파트를 읽고서 이수진대표께서 너무나도 멋진

분이시고 훌륭한 분이시라는걸 느꼈다.

동시에 내자신을 찬찬히 돌이켜보았다.

혹시라도 무기력함을 느낀 적은 없었는지 매너리즘에 빠졌던 적은

없었는지를...

 

글고 내가 진정 걸어나가야할 좌표는 무엇인지 어떻게 인생을

살아나가야할지 되돌아보기도 하였다.

 

부모님도 안계셨고 초등학교 5학년이 되서야 한글을 깨우친 사람...

공고와 공업전문대학을 졸업후 시작했던 주식투자, 샐러드사업도

연거퍼 망하고 절망에 빠졌던 사람... 그래서 시작한 모텔청소...

육체적으로 엄청 힘들고 미래는 아득하고 고달프기만 했던 그시절...

 

어째보면 희망도 꿈도 꿔보지못하고 그냥 하루하루 살아가기에도

급급했을지도 모르는데 이수진대표님은 달랐다.

야놀자를 28세때 창업, 발로뛰며 광고들을 유치하고 받았던

첫광고비가 100만원...

그것이 자양분이 되어 마침내 온라인 숙박업계 1위기업으로 10년간 

매년 150%이상 성장을 지속시킬 수 있었던 원동력이 바로 이 319쪽에

달하는 이한권의 책에 다 담겨있음을 알 수 있었다. 

 

글고 그 10년동안 틈틈이 써왔던 일기, 단상들을 가감없이 담아낸

이책속에서 나는 한사람이 어떻게 커나갈 수 있는지 그과정을

잘알 수 있었다...

 

그리하여 혹시라도 학력이 모자라 열등감에 빠져있거나 혹은 자신감을

다잃었거나 매사에 의욕도 떨어져있거나 삶의 갈림길에서 앞으론

어떻게 살아나가야할지 고민이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이책을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이수진대표님의 좌우명을 다시한번 읊조려본다...

글고 진리는 의외로 가까이에 있고 단순하다는걸 느끼게 된다.

 

끝까지 포기만하지않으면 된다...

 

나도 오늘부터 이말씀을 아로새기며 열심히 살아가고자한다.

두주먹을 불끈쥐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