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이슈 & 상식 2015년 12월호 - 12월 송년호 + 무료동영상강의 : 2015 하반기 채용대비 취업.면접 무료 동영상강의 제공 / 2015 국내외 10대 뉴스 수록 / 다음카카오, 연합뉴스, 한국경제신문, 아시아투데이와 콘텐츠 제휴
시사상식연구소 엮음 / 시대고시기획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국정역사교과서는 친일미화, 독재미화 교과서이다. 중단해야한다...

(문재인새정치민주연합대표)

국정교과서는 다양성과 자율성이 생명인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를

무시하고 획일화로 가는 것이다...(이종걸원내대표)

국정역사교과서는 획일화된 역사를 가르치고 역사를 정권홍보수단

으로 활용할 우려가 있다...

정권바뀔때마다 내용이 수시로 바뀔 수 있다.

국정역사교과서는 학생들의 역사인식을 경직되게 만들 우려가 있다.

또한, 새로운 시대상황변화를 능동적으로 반영하기 어렵다..."

 

나는 시사상식연구소에서 저술하고  (주) 시대고시기획에서 매월

출간하시는 상식월간지 <최신 이슈 & 상식 12월호>내용들중에

<역사교과서 국정추진>이라는 제하에 역사교과서 국정추진 반대

이유를 찬찬히 읽어보았다.

아 이래서 <역사교과서 국정추진>이 매우 편파적이고 획일화된

역사인식, 그릇된 역사인식을 안겨줄 참으로 무책임하고도 위험한

무모한 역사말살시도가 아닌가 생각되었다.

 

글고 며칠전에는 상업을 가르쳤던 교사가 자신이 집필진으로 참여

했다고 고백함으로써 파문을 일으켰고 이는 집필진의 확보어려움으로

전문성부족이 도마위에 오르기도했다.

또한, 가장 큰난관은 새단일교과서편찬이 10여개월밖에 안남은 상황

에서 졸속추진될게 뻔하다는 것이다. 게다가 옛날옛적 고리적 고대사

얘기보다는 우리가 지금 일제식민지시대도 겪었고 이것이 민족분단의

뼈아픈 결과로 이어졌기에 근현대사를 더욱 상세히 가르쳐야하는데

이를 60~70%에서 30%이하로 줄인다니 대체 누가 머리에서 나온

최악의 처사인지 개탄스럽지않을 수 없었다.

 

아무튼 이번 <최신 이슈 & 상식 12월호>에서 4쪽에 걸쳐 <역사교과서

국정추진>의 전개과정과 찬반양론에 대해 심층적으로 설명해주셔서

아주 잘이해할 수 있었다.

 

나는 사실 시사상식책들을 즐겨읽는다.
그런 면에서 (주) 시대고시기획에서 매월 출간하시는 <월간상식서적의

바이블>인 <최신 이슈&상식>은 상식시험을 준비하고있는 취업준비생

들은 물론 상식매니아들에게 <꼭읽어야할 필수서적>으로서 정평이
나있고 그래서 상식월간지의 독보적인 초베스트셀러라고 들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지난달에 일어난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제반사항들에 대한 이슈와 상식들을 다 알 수 있는 책으로서 명성을

구가하고있기에 나는 사실 이책의 출간일인 매월 25일을 손꼽아

기다리고있다...^^*


이번 12월호에도 역시 송년호답게 몇가지 특집도 실어 눈길을 끌었다.

즉, ‘2015년 국내외 10대 뉴스’코너를 통해 올한해 국내외적으로

가장 이슈가 되고 충격파를 던졌던 뉴스들을 접할 수 있어 너무나도

뜻깊은 기획이셨다고 생각되었다.

또한, 파리연쇄테러, WHO 햄ㆍ소시지ㆍ붉은 고기논란, 서울시 저소득

 ‘취준생’에 수당 월 50만원 준다 등 알찬 기획상식들로 가득차있어

나는 흥미진진하게 잘읽었다.

 

글고 이산가족상봉소식을 읽을 때는 이런 행사가 자주 계속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단군이래 최대규모 사기사건인 조희팔사건

소식을 통해서는조희팔의 사망여부와 은닉재산이 다 밝혀지기를

기원하기도 하였다. 또한, 노령층 무임승차로 <서울지하철 2호선

빼고 모두 적자>라는 소식을 읽고서는 평균수명이 늘어났기에

현행 65세인 노령층연령을 70세이상으로 올리고 노령층이어도

소액의 지하철요금부담으로 전환되야 1~9호선의 당기순손실

4,200여억원을 흑자로 전환시킬 수 있지않을까 생각되었다.

 

그리고 나는 <인문학>에 무척 관심이 많은데 그런 면에서 1년간

연재된 <인문학길라잡이>, <박제희교수의 마음을 다스리는 고전

이야기>, <그림속에 숨겨진 역사읽기> 등도 아주 흥미롭게 잘읽었다.

그래서 2016년 1월호부터는 또 어떤 연재물이 우리들을 찾아올까

기대되기도 하였다.

 

지난 1년간 접했던 최신 이슈 & 상식...

이책을 매달 읽으니 나는 어느 모임이든 지인들과의 대화자리

든간에 화제거리가 끊이지않게 되었고 상식도 많이 늘어나

마음도 뿌듯해졌다.

 

그리하여 이책은 취업준비생들은 물론이고 개인적으로도 지난달에

일어난 주요이슈들과 사건들 글고 한창 오르내리는 시사상식들을

빼놓지않고 점검하고자하시는 분들께서는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아 나는 또 벌써 기다려진다...

2016년 1월호가 나올 25일이...

과연 2016년 1월호에는 어떤 내용들의 이슈와 상식들이 우릴

찾아올까...

이왕이면 밝은 뉴스와 이슈들이 찾아와줬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