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신문으로 공부하는 말랑말랑 시사상식 경제ㆍ경영 편2016 신문으로 공부하는 말랑말랑 시사상식 경제.경영 편 - 경제.경영 관련, 금융권 취업준비생, 관련 학과를 준비하는 대입준비생, 또 테셋을 준비하는 학생 등을 위한 맞춤서! 신문으로 공부하는 말랑말랑 시사상식
시사상식연구소 엮음 / 시대고시기획 / 2016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국제간 결제나 금융거래의 기본이 되는 통화를 우리는 기축통화라고

합니다. 미국의 트리핀교수가 처음 주장한 용어인데, 그는 오늘날의

기축통화로 미국의 달러화와 영국의 파운드화를 들고있다...

그리고 최근들어 중국이 G2로 불릴만큼 성장하면서 유로화와함께

기축통화의 지위를 호시탐탐 노리고있습니다..."

 

나는 (주) 시대고시기획의 시사상식연구소에서 펴낸 이책 <신문으로

공부하는 말랑말랑 시사상식 경제ㆍ경영 편>을 꼼꼼이 읽어보다가

위 <기축통화> 소개글을 읽고서 정말 중국은 어떻게 될까 궁금했다.

 

그런데, 바로 며칠뒤에 <중국 위안화 기축통화 편입, 세계 3대통화로

급부상!> 이런 기사가 뜨는게 아닌가!

 

정말 이책 <신문으로 공부하는 말랑말랑 시사상식 경제ㆍ경영 편>을

읽으니 그 폭넓은 내용들과 풍부한 설명에 감탄 또 감탄하게되었다.

글고 신문기사의 경제기사들이 머리속으로 쏙쏙 들어왔다.

 

"LTV, DTI, 역모기지론, 통화스와프, 헤지펀드, 리보금리, 블랙스완.."

나는 (주) 시대고시기획의 시사상식연구소에서 펴낸 이책 <신문으로

공부하는 말랑말랑 시사상식 경제ㆍ경영 편>을 찬찬히 읽어보니

위와같이 요즘 한창 신문지상에 오르내리는 용어들을 알기쉽게

친절히 설명해주셔서 이젠 신문의 경제기사보는 일이 참으로

수월해졌다...

 

그전까지는 경제신문들이나 신문경제기사들을 볼때 다소 생경하게

느껴졌던 경제용어들이 아주 친숙하게 다가왔다...^^* 

 

그래서 나는 이책 손에 쥐자마자 쭉 일사천리로 읽어나갈만큼

아주 흥미롭게 잘읽을 수 있었다..

글고 (주) 시대고시기획에서 펴내는 각종 상식서적들은 대한민국

취업상식계를 석권했다고 생각된다.
매월 25일이면 출간되는 <최신 이슈 & 상식>도 매월 일어나는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 문화까지 망라해 빠짐없이 알찬 설명을 해주는

책들로 정평이 나있고 또한, 똑소리나는 똑시리즈 상식서적들과

각종 단행본으로 나오는 상식서적들도 굉장한 호평을 받고있는

상식서적들로 알고있다.


그러던차에 이책 <신문으로 공부하는 말랑말랑 시사상식 경제ㆍ

경영 편>은 경제, 경영, 조세, 금융, 국제, 기초튼튼 등 6개파트

256쪽에 걸쳐 신문에 자주 오르내리는 93개 항목의 상식용어들을

심층설명해줘서 나는 경제신문읽는게 아주 즐거워졌다...

 

그리하여 이책은 신문으로 경제 및 경영상식을 업데이트 시킬 수 있는

자신만의 상식 쌓기 노하우를 전수시켜주는 최적의 책이라 생각

되었다...^^*

 

이책을 다 읽고나니 문득 프란시스 베이컨의 명언이 생각났다.

 

"아는 것이 힘이다..." 

 

아 나는 앞으로 또  (주) 시대고시기획에서는 어떤 상식서적이

우리들곁을 찾아오게될지 무척 기대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