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99%가 모르는 업을 찾는 비밀 - 내 업을 찾으면 원하는 일로 억대 연봉 벌 수 있다
서민준 지음 / 라온북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전문가가 되고싶은 분야의 유명저자 책 1권을 선정해 10번 읽는다.

해당분야에 관련된 책 100권을 리스트로 정리한다.

1일 1권 읽기를 목표로 100권 독파계획을 세운다.

자신만의 생각을 강의안으로 정리한다.

관심있는 주제의 소책자를 만든다..."

 

나는 서민준 1인기업코칭연구소장님께서 저술하시고 <라온북

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직장인 99%가 모르는 업을 찾는 비밀>

꼼꼼이 읽어보다가 한분야에서 전문가가 되기위한 <6개월

100권 독서프로젝트>를 읽고 많은걸 깨닫게되었다.

 

우리는 어느 한분야의 전문가가 되기를 원한다.

그러나, 그에 상응하는 피눈물나는 노력을 하고있는지 물어보면

실천하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않은 것도 사실이다.

 

그런 면에서 진정한 전문가가 되기위한 <6개월 100권 독서프로젝트>

는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볼 수 있다...^^*

 

정말 자신이 전문가가 되기위한 분야의 관련서적들을 100권 읽게

된다면 어느새 전문가수준까지 오르게되지않을까 생각되었다...

 

"평생 내가 즐겁고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일이 ‘음악’이라고 규정
했다면, 이것을 평생 ‘업’ 삼아 다양한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다.

직장을 다니면서 음악을 하며 삶의 활력을 얻거나, 음악이 함께하는

카페를 창업하거나, 음악이 주는 행복을 전하는 봉사활동을 하며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다..."


나는 <라온북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직장인 99%가 모르는 업을

찾는 비밀>을 찬찬히 읽어보니 음악을 평생의 업으로 삼고자 결심

했다면 다양한 분야에서 음악을 매개하거나 함께하며 생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는 윗글을 읽고 깊은 울림을 받았다...^^*


따라서, 누군가 정해준 꿈이 아닌 자기자신만의 꿈을 찾는 일관성

있는 자세가 중요하고 그런 의미에서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거대한

꿈을 끌어내는 방법과 노하우를 이책에서 알려주셔서 나는 아주

흥미롭게 잘읽었다...

 

인생을 스스로 선택하고 홀로서는 ‘용기’, 인생의 방향을 설정하는

‘비전’, 자신의 업을 명확히 하고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는 ‘배움’,

열정을 불태우기 위한 연료를 채우는 과정 ‘생존’, 한계를 만났을

뛰어넘게 하는 힘 ‘돌파’...

 

위 5가지가 바로 진짜 업을 찾는 5단계라는 이야기를 읽고 이책이

지금까지의 나의 인생을 되돌아보게하고 앞으로는 어떻게 살것

인가에 대한 하나의 메시지를 들려주시기도 하였다...^^*

 

그리하여 이책은 <1인기업>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물론 언젠가

창업을 생각하고있는 분들, 직장인들게서도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나는 이책을 읽고나니 자신감이 생겼다.

현실에 안주하지말고 부단히 노력 또 노력하자는 각오도

다지게되었다.

<100세시대>의 도래로 평균수명도 길어지는 이때에 자기계발도

철저히하고 자신을 좀더 한단계 업그레이드시켜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이책을 읽고나니 그러한 생각이 더욱 간절히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